글로벌 핵심인재 컨설팅 전문가 김형환의 취업 특강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5월 30일(목) 한양대학교(서울 성동구)에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재학생과 중국유학생을 대상으로 김형환 대표가 ‘기업이 원하는 핵심인재 3가지 KPI’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 김형환(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대표는 기업이 원하는 핵심 인재 3가지 가치관과 목적이 드러나는 질문 만드는 방법, 본질의 가치와 부합하는 경험의 중요성, 인격적 인간관계로 형성되는 관계역량 KPI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다뤘다.

김형환 대표는 “취업은 쌍방거래다”며 “상대방과의 관계가 생기는 질문에 역발상적인 사고를 하라”고 제안했다. 이어 김 대표는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필요한 것은 잘 꾸며진 스펙이 아니라 자신의 본질적인 가치가 부여된 경험이 중요하다. 기업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리더가 되기 이전에 ‘인격의 완성’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질의 응답시간이 이어졌다. 한양대학교 4학년 한 학생 ‘좋아하는 일과 전공에 대한 괴리’에 대해 질문하자 김형환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한 재빠른 인식과 대응을 당부한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세상에 없는 콘텐츠와 직업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형환 대표는 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대표이자 1인기업 CEO실전경영과정 주임교수로 활동 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교수로도 활동 중이다. 삼성, LG화학, 현대, 두산, SK, 서울시 창업스쿨 등에서 경영, 전략, 세일즈, 문제해결, 리더십 분야 특히 CEO대상 비즈니스 리더십 컨설팅 분야를 개척했다.

현재 ‘김형환의 10분경영’ 유튜브와 팟캐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CEO 위기보다 강해져라』, 『1인 기업과 미래 트렌드』, 『죽어도 사장님이 되어라』, 『삶을 바꾸는 10분 자기경영』, 『프로강사의 조건』 외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