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스타강사 오대교, 황선찬 작가 출판기념회에서 ‘세미나 마케팅’ 세일즈 강연
오대교 대표(사진 좌측)와 황선찬 작가(사진 우측)  <사진=한국강사신문>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스타강사 오대교는 지난 11일과 12일 서울시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황선찬 작가 출판기념회에서 ‘교육정보를 활용 한 세미나 마케팅’ 세일즈 강연을 진행했다.

<종신보험 세일즈 레시피 100>을 출간 한 황선찬 작가는 “지금은 이미지나 동영상 시대입니다. 텍스트가 아니라 이미지로 접근 한 설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주도권을 주면서 고객이 먼저 질문 하도록 하고 이에 대답을 하면 됩니다.”라고 이번 출간 도서를 집필하게 된 배경을 말했다.

또한, 황선찬 작가는 “스님도 종신보험에 가입시키는 183개의 현장 사례와 128개의 스크립트로 모든 AP에 적용할 수 있는 109개의 스토리 세일즈 레시피 100으로 보험 영업에 100%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날 세일즈 강연을 한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는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은 바로 ‘자녀교육과 입시’에 있다며, 보험 세일즈의 경쟁상대는 바로 학원이라고 강조했다.

오대교 대표는 18년 간 교육현장에서 활동하며 명문대학에 합격한 수험생들의 실제 준비 데이터와 자녀 입시에 성공한 강남엄마 100명이 말한 노하우 3가지를 전달했다. 또한 "고객을 초청한 세미나에서 교육정보로 제공할 수 있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세일즈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교육정보를 통한 세일즈 포인트 및 전략을 강조했다.

오대교 대표가 교육정보를 통한 프리미엄 서비스 및 세일즈 포인트 전략에 대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이어서 “실제 성공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시기별 입시전략을 고객에게 전달하면서 고객 스스로 자녀의 행복한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무분별한 사교육비 지출이 정답이 아닐 수 있음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으며, “타겟과 타이밍에 맞는 적절한 사교육비용 투자를 통해 만들어진 여유 자금으로 금융 및 보험 상품 등 자녀 미래 준비를 위한 다양한 방법과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해 청중들의 큰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이 날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푸르덴셜생명 김한성 LP는 “위트 있는 그림, 재미있는 스토리, 생생한 사례로 쓰여 있어서 종신보험의 세일즈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고객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교육정보를 바탕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다양한 기회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