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ABC 민주시민교육 특강

<자료=안산시청>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7월 18일 오후 2시 안산시여성비전센터에서 민주시민 교육의 일환으로 숙명여대 이지선 교수를 초청하여 ‘새로운 미래를 향한 움직임! 메이커(Maker)운동의 이해’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메이커 운동이란 아이디어를 자신의 힘으로 직접 구현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프로세스와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확산시켜나가는 것을 일컫는다. 즉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스스로 생산할 능력을 기르게 되면 자연스럽게 나만의 새로운 삶의 방법을 터득하게 되므로 사회에서 낙오된다거나 타인과 비교하는 삶을 살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 메이커 운동의 핵심이다.

이번 메이커 운동의 이해에 관한 특강 신청은 7월 10일부터 개편된 안산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은 상시접수로 진행된다.

손경수 안산시평생학습원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변화에 이끌려가는 사람이 아니라, 변화를 주도하는 안산시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특강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메이커운동의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Ansan Blance Customazied learning이라는 슬로건으로 안산시민이 서로 균형을 이루는 시민교육을 지원한다는 뜻을 가지고 지속적인 민주시민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평생학습원(031-481-34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