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xabay>

[한국강사신문 이윤혜 기자]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8월 1일부터 9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꿈빛도서관에서 인문독서아카데미 「4코스로 맛보는 인문학」 세 번째 코스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혀가 호강하고 뇌가 섹시해지는 음식과학의 세계’라는 주제로 이은희 작가가 진행한다

이 작가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신경생리학 석사를 취득하고 고려대학교 과학기술학협동과정에서 과학언론학 전공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신문,잡지,인터넷 카페 등 다양한 매체에서 칼럼니스트이자 저술가로 활동 중이다. 2003년 한국과학기술도서상(한국과학기술부장관상) 저술 부문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하리하라의 과학 블로그 1ㆍ2>, <하리하라의 바이오 사이언스>, <하리하라, 미드에서 과학을 보다>, <하리하라의 청소년을 위한 의학 이야기>, <하리하라의 과학고전 카페 1ㆍ2>,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 <하리하라의 과학 24시> 등이 있다.

음식의 가치를 단순한 먹거리에서 알 거리와 배울 거리로 확장시킬 이 강연은 ▲달콤한 시작-탄수화물 ▲감칠맛 나는 하루-단백질 ▲고소하고 기름진 나날들-지방 ▲상큼하고 개운한 마무리-비타민 ▲따뜻하고 포근한 휴식-무기질 등 5개 소강의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꿈빛도서관(032-625-4629)에 문의하면 된다.

<자료=부천시청>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