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쉽게 배우는 약초 이야기’ 강의 실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도시농업과 약초에 관심 있는 구민 70명을 대상으로 이달 7일 도봉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 '쉽게 배우는 약초이야기' 강의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도시농업과 약초에 관심 있는 구민 70명을 대상으로 이달 7일 도봉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 '쉽게 배우는 약초이야기' 강의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오후 2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산과 들에서 자라는 약초를 채취하는 방법부터 이를 활용하고 재배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약초 초보자들에게 생활 속에서 쉽게 도시농업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강사로는 정윤혜 ㈜나노허브 대표가 나선다. 정대표는 현재 대학교 등에서 약초 관련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혼동하기 쉬운 약초의 구별법과 종류별 채취 방법, 약초를 이용한 음식이나 화장품 같은 다양한 약초 활용법 등을 초보자를 위해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도시농업은 누구나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도봉구는 이를 위해 친환경 나눔 텃밭과 상자텃밭세트를 분양 및 보급 하고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도시양봉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약초교육 또한 주민들에게 도시농업에 참여할 수 있는 폭을 넓혀주기 위해 진행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환경정책과 도시농업팀(☎ 02-2091-321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