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지식디자이너의 서재

<사진=pixabay>

[한국강사신문 배정인 기자] 사업을 하고 있는 지인이 팟빵에서 '10분 자기경영'을 들어보라고 알려주었다. 그때부터 매일 화요일과 금요일 아침에 올라오는 <10분 자기경영>을 들어오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연동이 되어 새로운 소식들을 전달받기도 한다.

애청자들이 올리는 질문에 대한 답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일방적인 강의 형식이 아니라, 짧은 시간에 한 가지 질문에 대한 연륜이 있는 답을 들으니 하루에 하나씩은 각자가 가지고 있는 삶의 고민들이 가지치기를 할 때도 있고, 삶의 노하우를 얻기도 한다. 그동안 들으면서 남편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소개해주기도 했다.

이번에 <삶을 바꾸는 10분 자기경영>이란 책으로 나온 것을 보고 반가운 마음이 먼저 들었다. 하나의 질문, 그러나 그 질문은 개별적인 한 사람만의 문제가 아닐 것이다. 예를 들어 "거절하기가 어려워 힘든 나는 예스맨일까?"라는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얼마나 많을까? 또 "내 안에 숨어 있는 열정을 깨우고 싶습니다."라고 말하는 청년들은 또 얼마나 많겠는가!

한꺼번에 다 읽지 않아도, 가방 속에 넣어두었다가,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라든지, 고객을 만나기 위해 기다릴 때라든지, 얼마든지 순서 없이 사람들의 고민을 만날 수 있고, 그에 대한 김형환 교수의 답을 들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사진=pixabay>

여타 많은 책들이 본인의 생각과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나, 다른 책들을 통해 얻은 사례들을 함께 넣어 책을 만든다. 그런데 이 책의 특징은 사례를 넣는 특별한 장치 없이도 사람들에게 수긍이 되는 답을 주고 있다는 점이다. 바로 실천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 있어서 도움이 된다.

나는 늘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을 만나면 좋을 사람이 누구일까?를 같이 생각한다. 함께 읽어서 더 공감이 되고 힘이 되고 위로를 받을 사람에게 전해주고 싶어서다. 20~30대 청년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 <10분 자기경영>을 만났다.

<사진=김형환 페이스북

한편 김 교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교수로 활동 중이며, 삼성, LG화학, 현대, 두산, SK, 서울시 창업스쿨 등에서 경영, 전략, 문제해결, 리더십분야 특히 CEO대상 비즈니스 리더십 컨설팅 분야를 개척했다. 특히 국내 유일의 중국민영기업을 대상의 중국어원어 경영과 리더십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대표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CEO 위기보다 강해져라>, <1인 기업과 미래 트렌드>, <죽어도 사장님이 되어라>, <10분 자기경영>, <사람을 바꾸는 힘>, <몸값을 높이는 법>, <프로강사의 조건> 외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