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종편 드라마·예능·뉴스 시청률 순위 1위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 외 도시어부·연애의맛시즌2·여행생활자집시맨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5일(금) TNMS(Total National Multimedia Statistics)는 지난 4일(목) 종편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를 밝혔다.

종편 프로그램 순위 1위는 JTBC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본)>로 시청률 4.462%를 기록했다. 2위는 채널A <나만믿고따라와도시어부(본)>로 시청률 3.982%다. 3위는 JTBC <JTBC 뉴스룸>, 4위는 JTBC <뭉쳐야찬다(본)>, 5위는 TV CHOSUN <연애의맛시즌2(본)>, 6위는 MBN <뉴스파이터>, 7위는 TV CHOSUN <보도본부핫라인>, 8위는 MBN <속풀이쇼동치미(재)>, 9위는 MBN <뉴스BIG5>, 10위는 TV CHOSUN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본)>이 차지했다.

종편 프로그램 11위는 MBN <뉴스&이슈>, 12위는 MBN <MBN 뉴스8>, 13위는 JTBC <정치부회의>, 14위는 JTBC <사건반장>, 15위는 MBN <현장르포특종세상(재)>, 16위는 TV CHOSUN <사건파일24>, 17위는 MBN <여행생활자집시맨(본)>, 18위는 채널A <채널A 뉴스A>, 19위는 채널A <뉴스TOP10>, 20위는 TV CHOSUN <TV조선 뉴스9>가 차지했다.

<사진=JTBC방구석1열>

한편 서천석 박사가 이 시대 최고의 아빠가 되는 방법을 공개했다. 오늘 5일(금)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는 ‘미라클 벨리에’와 ‘원더’를 다룬다. 두 영화는 실화 모티브인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장애에 대한 편견에 맞선 가족의 성장을 유쾌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이에 통찰력 있는 심리 분석과 따뜻한 위로로 부모와 아이에게 힘을 주는 소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 박사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서천석 박사는 ‘원더’에 대해 “영화 속 ‘어기’의 가정은 사실 완벽한 가정이다. 유머는 우리 삶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에너지 중 하나인데, ‘어기’의 아빠는 늘 유머러스한 모습으로 가정의 윤활유 역할을 한다.

이처럼 ‘힘 뺀 아빠’가 될 필요가 있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이에 MC 윤종신은 공감과 동시에 “그런 모습을 보이면 아내는 ‘당신은 생각이 있어, 없어?’하면서 혼내더라”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MC 윤종신은 ‘원더’의 엔딩에 대해 “영화의 엔딩은 누구나 예상 가능한 ‘착한 엔딩’이었다. 반전은 없었지만 엔딩으로 가는 과정이 탁월했던 영화였다”라고 전했고, MC 장성규는 “육아의 ‘정답지’처럼 느껴진 인생 최고의 영화”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천석 박사는 두 영화의 공통된 주제인 ‘성장’에 대해 “두 영화의 가족들처럼 역경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서로에 대해 더 알게 되며 성장하게 된다.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는 삶이 가치 있는 삶이라는 걸 보여줬다”라고 전해 공감을 자아냈다.

소아청소년 전문의 서천석 박사와 함께하는 JTBC ‘방구석1열’은 오늘 5일(금) 18시 30분에 방송된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