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PP 드라마·예능·뉴스 시청률 순위 1위 검색어를입력하세요WWW 외 수미네반찬·60일지정생존자·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5일(금) TNMS(Total National Multimedia Statistics)는 지난 4일(목) PP(Program Provider)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를 밝혔다.

PP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1위는 tvN <검색어를입력하세요WWW(본)>로 시청률 4.050%를 기록했다. 2위는 tvN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본)>으로 시청률 3.115%다. 3위는 MBC every1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본)>, 4위는 tvN <수미네반찬(재)>, 5위는 SBS플러스 <동상이몽2너는내운명(재)>, 6위는 연합뉴스TV <뉴스센터12>, 7위는 OCN <물괴 2부>, 8위는 YTN <뉴스&이슈 2부>, 9위는 tvN <아스달연대기(재)>, 10위는 연합뉴스TV <뉴스13>이 차지했다.

PP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11위는 tvN <신서유기외전강식당2(재)>, 12위는 연합뉴스TV <뉴스오늘>, 13위는 MBC SPORTS+ <메이저리그(생) 애리조나:LA다저스>, 14위는 YTN <뉴스&이슈 1부>, 15위는 KBS DRAMA <태양의 계절>, 16위는 YTN <노종면의더뉴스 1부>, 17위는 연합뉴스TV <뉴스투나잇 1부>, 18위는 tvN <검색어를입력하세요WWW(재)>, 19위는 OCN <물괴 1부>, 20위는 연합뉴스TV <뉴스1번지>가 차지했다.

TNMS는 전국(제주도 및 전국 읍·면 지역 포함) 4,000가구에 거주 하는 약 9천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데이터를 조사 하고 있다. PP는 program provider의 약자로, '방송채널사용사업자' 또는 '프로그램공급자'라고 불린다. PP는 케이블TV나 위성방송에 고유 채널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제작·편성하여 종합유선방송국(SO : system operator)이나 위성방송사업자에게 제공한다.

한편 JTBC가 첫 창사기획 특집 다큐멘터리 ‘DMZ'를 선보인다. ‘DMZ'(기획: 이규연, 연출: 김명환, 라정주, 양인모)는 남북관계의 큰 전환점을 맞고 있는 한반도에서 금단의 땅이었던 DMZ에서 벌어지고 있는 극적인 모습을 담는다.

평화를 만들기 위해 최전방에서 안보 현장을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 국군의 모습 뿐만 아니라 서해 NLL에서 동해NLL에 이르기까지 DMZ 공간에서 살아가고 있는 야생 동식물의 생태를 통해 ’한국의 세링게티‘라 불릴 만큼 종 다양성이 풍부해진 DMZ의 생태학적 가치를 전한다.

또한 방송 최초로 북한 쪽에서 바라보는 DMZ의 모습, 66년간의 분단 기간 동안 밝혀지지 않았던 남과 북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DMZ'는 4K UHD로 1년 간 촬영해, 더욱 깊이 있고 생생한 영상미를 전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다큐멘터리 촬영감독들이 참여, 차별화된 촬영 기법을 통해 뛰어난 영상미를 구현하고, 장대한 화면과 생생한 화질로 숨겨진 DMZ를 선명한 색감으로 담아낸다.

‘DMZ' 제작진은 “DMZ를 알면 한반도의 현대사가 보이고, 우리가 개척해 나가야 할 미래가 보인다”며, “6.25전쟁 그리고 정전협정으로 탄생해, 생태계의 보고로 거듭난 지금의 DMZ를 담아내어, 평화와 긴장의 기로에 있는 DMZ의 존재의미를 묻는 시대적 화두를 던지겠다”고 밝혔다

JTBC 첫 창사기획 다큐멘터리 'DMZ'는 2부작으로 제작돼 올해 하반기에 편성될 예정이며, 오는 8월 15일(목) 21시 30분에는 주요 내용과 제작과정을 담은 ‘DMZ-프롤로그’편이 방송된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