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8일(월)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신효섭 셰프의 “무더운 여름,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식”이 방송된다.

여름 더위에 지친 분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 한입만 먹어도 건강해질 것 같은 여름 보양식으로 활력 팍팍! 무더위를 거뜬히 이기고도 남을 원기회복 레시피를 소개한다.

요리계의 스타 셰프, 신효섭과 함께 이번 한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명품 보양식 비법을 배워본다.

△이특과 신효섭 셰프의 추천 요리&비법은?

7월 8일(월)에는 보양식 대표 요리! 기력보충에 좋은 전복을 내장까지 싹싹. 내장 소스를 한 번 끓여 비리지 않고 고소한 전복 내장 볶음밥과 살짝만 익혀 부들부들한 전복구이를 만든다.

7월 9일(화)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로 올여름 든든하게~ 양념장에 생강을 넣어 잡내를 쏙 뺀 오리 주물럭과 육즙 가득! 청경채로 아삭한 식감까지 살린 오리 간장 조림을 소개한다.

7월 10일(수)에는 복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명품 보양식! 산양삼 한 뿌리로 몸보신 제대로 할 수 있는 산양삼 삼계탕과 새콤달콤한 과일이 듬뿍 들어간 건강 디저트! 구기자 푸딩을 만든다.

7월 11일(목)에는 입맛 없을 땐 화끈하게 매운 요리가 최고! 갖가지 조개에 불린 당면을 넣어 더욱 풍족해진 매운 조개찜과 손쉽게 뚝딱! 속을 달래주는 순두부달걀찜을 만든다.

7월 12일(금)에는 고소한 아몬드와 부드러운 두부로 만드는 여름 별미!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아몬드 콩국수를 만들어 본다.

MC 이특과 요리계의 스타 셰프! 신효섭 셰프와 함께하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8일 월요일부터 12일 금요일까지 10시 50분,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