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효석 기자] 과거에는 모두에게 각자의 위치가 정해져 있었다. 굳이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질 필요가 없었다. 하지만 지금 시대에는 절대적으로 자신에 대한 믿음이 필요하다. 어떤 계획을 실행할지, 어떻게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지, 어떻게 행복을 쌓아갈지 모두 각자의 몫이 됐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삶에서 가장 중요한 자신감을 어떻게 끌어올릴 수 있을까? 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출간됐다.

샤를 페팽의 <자신감>은 일상에서 실천하기 쉬운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9가지 법칙을 공개한다. 또한, 자신만만하게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통해 자신감을 어떻게 끌어내는지 알아보고, 자신감이 그들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도 살펴본다. 이 책이 주장하는 자신감의 원동력은 '자기 자신에 대한 신뢰, 타인에 대한 신뢰, 삶에 대한 신뢰' 세 가지다. 책에서는 이 세 가지 원동력을 갖기 위한 훈련법과 함께 철학자들의 견해를 통해 자신감의 근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 샤를 페팽은 한국 독자들에게 "그 누구도 처음부터 자신감을 타고나는 것은 아닙니다. 스스로를 틀에 가두지 않고 모든 가능성과 두려움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운다면 우리는 자신감을 가지고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언제나 자신의 능력과 가능성을 믿고 더 나은 세상을 향해 한 걸음 내딛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