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0일(수) 23시 10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전국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원주 미로예술시장’ 네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난 주 멘붕의 점심장사를 한 칼국수 집을 위해 백종원과 MC 정인선이 지원 나간다. 백종원의 빅(BIG)스케일 선물과 정인선의 일일알바! 칼국수 집 사장은 “어머나 세상에”라며 감탄을 쏟아냈다.

또한 점심장사 여부를 앞두고 큰 고민에 빠진 스테이크집에 백종원은 “사장님이 책정한 점심 가격은 말도 안돼”라고 말했다. 스테이크집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전국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원주 미로예술시장’편은 오늘 10일(수) 23시 10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 등으로 유명한 백종원은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했고, 현재 더본코리아, 더본차이나, 더본아메리카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특히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프로그램이 수요일 밤으로 이동한 이후 동시간대의 ‘라디오 스타’와 ‘한끼줍쇼’를 제치고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배우자는 OtvN ‘은밀한 브런치’, KBS2 ‘아이가 다섯’ 등으로 유명한 탤런트이자 영화배우 소유진이다.

1993년 서울 강남 논현동에서 원조쌈밥집을 오픈하여 외식업에 첫발을 들여놓았다. 이후 국내 및 해외에서 본가, 새마을식당, 홍콩반점 0410, 빽다방을 비롯하여 30여 개 외식브랜드, 1,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중국, 미국, 일본, 호주, 폴란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및 베트남에 진출하여 한식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도 힘쓰고 있다.

음식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 요리하는 CEO 백종원 대표는 오늘도 사람들이 좀 더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SBS연예대상 공로상이 있다.

저서로는 『백종원의 혼밥 메뉴』,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무조건 성공하는 작은식당』, 『초짜도 대박나는 전문식당』, 『백종원의 식당 조리비책』, 『백종원의 肉(육)』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