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주)한국강사신문(대표이사 한상형)은 9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비전티움아카데미(강남구 삼성동)에서 9월 ‘강연 톡!톡!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연 톡!톡!톡!’은 ‘강연’과 ‘이야기하자(Talk Talk Talk)’라는 의미의 강연모임이다. 2016년 5월 15일 ‘강사는 스승이다’라는 생각에서 창립된 한국강사신문이 1년 이상 취재했던 많은 강사들 중에서 실력이 검증된 우수한 강사를 매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9월에 진행되는 ‘강연 톡!톡!톡!’의 세부일정은 다음과 같다.

9월 6일은 정진수 강사가 ‘온라인 SNS마케팅 파헤치기’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국가대표 SNS 강사가 전하는 온라인 SNS 마케팅 파헤치기 특강이다.

정 강사는 2016년 5월 <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라는 최초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책을 써서 출간한지 몇 개월 만에 7쇄를 찍고 1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 저자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 분야의 대표적인 SNS 마케팅 교육 강사이기도 하다. ‘강사는 강의로 말해야 한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직접 만든 성공사례로 현재 한겨레·디큐브아카데미 등의 블로그 강사, YBM CC·트렌드헌터 등의 온라인마케팅 강사이자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다. 서울시 청년멘토로도 활동했다. 지난 3월 다양한 소상공인 온라인 컨설팅과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의회에서 표창장을 받았다. 지난 9월에는 SBS 8시 뉴스에 SNS마케팅 강사로도 초대된 바 있다. 저서로는 <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 <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 등이 있다.

9월 13일은 김진향 강사가 ‘본질은 도전이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도전하고, 실패 속에서 나의 본질을 찾으며, 도전이 없으면 본질 또한 발견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김 강사는 2013년 수필 <스물여덟 구두를 고쳐 신을 시간>으로 데뷔했으며, 김진향교육문화연구소장으로 활동 중이다. 가수이자 작가, 강사, 브랜드 디렉터, 모델, MC, 슈즈 디자이너 등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6년부터 구세군 자선냄비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이며, MBC, SBS, YTN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 앨범활동으로 <너와 함께(2014)>, <속닥속닥(2014)> 등이 있다. 저서로는 <내 안의 거인>, <스물여덟 구두를 고쳐 신을 시간> 등이 있다.

9월 20일은 복주환 강사가 ‘명쾌하게 생각하고 정리하고 말하는 방법’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네이버 자기계발 분야 1위인 <생각정리스킬>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며, 특히 일 잘하는 힘 ‘집행력’에 대해 복잡한 생각을 스마트하게 정리하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복주환 대표는 EBS 교육방송 진행자를 시작으로 현재 법무연수원 검사대상 교육강사 및 (주)이스트소프트 ALMind 제1호 공인강사로 활동하며, 연 250회 이상의 강연과 생각정리 컨설팅을 통해 ‘전 국민 지능 업그레이드’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주로 법무연수원 검사대상 초빙교육, 삼성, 현대, 포스코, 미래창조과학부 초청강연, 교육부 창의인성포럼, 대한체육회 전국강연, 연세대 창업지원단 특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특강 등을 진행했다. YTN, 전자신문 등 다수의 매체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생각정리스킬>이 있다.

9월 27일은 박영숙 강사와 김효석 강사가 ‘제4차 산업혁명이 변화시킬 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기술혁신으로 의식주가 무료화 되고, 인공지능과 로봇이 인간을 대신하면 미래에는 진정한 의미의 ‘인간만의 일’을 찾아야 한다. 10년 후 당신과 당신의 자녀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강연이 열린다. 세계미래학자 박영숙 강사와 설득박사 김효석 강사의 콜라보 강연으로 진행된다.

박 강사는 경북대학교 외국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오하이오주립대학교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호주대사관 수석보좌관, 영국대사관 공보관 등을 역임하고, 현재 (사)유엔미래포럼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미래예측 겸임교수, 다빈치메이커센터 세계기후변화상황실 CEO 등으로도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일자리 혁명 2030>, <유엔미래보고서 2045>, <유엔미래보고서 2040>, <유엔미래보고서 2030>, <새로운 미래가 온다>, <매래예측 리포트> 등이 있다.

김 강사는 성균관대학교 회계학 학사,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광고PR학 석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광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04년부터 김효석&송희영아카데미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CJ홈쇼핑 쇼호스트, MBC 아카데미 연극음악원 쇼호스트과 학과장, 한국영상대학교 쇼핑호스트과 교수, 엑스워드TV 대표이사, 하늘미디어 대표이사, 한국강사협회 부회장, 서울종합예술학교 아나운서 쇼호스트학부 학부장 등을 거쳤으며, 평화방송에서 MC로도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서 ‘설득’이라는 브랜드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수상경력으로 한국케이블TV협회 유선방송위원회 위원장상, 사랑의쌀 나눔대상 자원봉사부문 개인 우수상, 대한민국 국보문화축제 조직위원회 공로상 등이 있다. 영화활동으로 <내가 살인범이다>, <식객>, <챔피언 마빡이> 등이 있다. 저서로는 <OBM 설득마케팅>, <귀마지 소통법>, <굿 보이스 방송원고 모음집>,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 <팔로우>, <분당 4200만 원을 파는 남자>, <아부의 기술>, <카리스마 세일즈>, <카리스마 세일즈 화술>, <세일즈전사로 다시 태어나기> 등이 있다.

‘강연 톡!톡!톡!’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참가인원은 60명이다. 참가비는 각 강연 당 사전입금 시 2만원(간식 및 음료 제공)이다

강연장소는 비전티움아카데미(강남구 삼성동 91-25 이브자리 코디센 삼성점 4층)이며, 9호선 봉은사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비전티움아카데미는 주차장 지원이 불가하며, 자가 운전자는 인근 유료주차장(아남빌딩·수도민영주차장 등)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강사신문(02-707-22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