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5일(월)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김덕녀 요리연구가의 “기력 충전에 좋은 건강 식단”이 방송된다.

조금만 활동해도 금세 피로해지는 여름철,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번 한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원장, 30년 요리 내공의 김덕녀 요리연구가와 함께 기력 충전에 좋은 건강 식단을 소개한다.

△이특과 김덕녀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7월 15일(월)에는 팬도 OK, 오븐도 OK! 두 가지 조리법으로 더 풍부해진 맛의 연어 마늘버터구이와 간을 나중에 해 채소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구운 채소를 만든다.

7월 16일(화)에는 레드와인과 후춧가루에 재워 잡내를 쏙 제거한 매실 닭다리구이와 젓가락으로 버무려 부추의 식감이 살아있는 영양부추 겉절이를 소개한다.

7월 17일(수)에는 오징어와 돼지고기를 따로 볶아 쫄깃쫄깃한 매콤 오징어 불고기를 만든다.

7월 18일(목)에는 소금을 확 줄였지만 맛은 그대로! 칼칼한 민어탕과 설탕 대신 참외로 단맛을 살린 참외 깍두기를 소개한다.

7월 19일(금)에는 소스에 곶감을 넣어 새콤달콤한 열무쫄면국수를 만들어 본다.

한편 MC 이특과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원장 김덕녀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오전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