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성격·자기개념·학습동기유형·대인관계 4종의 심리검사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서울시아동복지센터, 여름방학 맞아 부모·자녀 심리검사 무료 운영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사진=서울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오는 27일(토) 부모와 학령기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내 아이의 마음 건강을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 27일(토)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에선 4종의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부모와 자녀는 각각 성격검사, 자기개념검사, 학습동기유형검사, 대인관계 검사를 받게 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고생 자녀를 둔 서울시민 가족이며,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서 7월 15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7월 25일 목요일 18시까지 참가할 30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심리검사는 서울시아동복지센터에서 단체로 진행된다.

여름방학 동안에는 학교 생활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주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가족이 함께 다양한 신체 활동을 체험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고, 건강검진을 통해 아픈 곳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한편, 심리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각각의 현재 심리적 상태를 점검하고, 학교 및 일상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는 특성을 계발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숙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부모는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은 없는지 살펴봐주고, 필요하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중요하다.”며,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아이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아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