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양천구청>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자리종합정보 책자 <행복한 내 일(MY JOB) 길라잡이>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재 구에서는 일자리 지원을 위한 많은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나, 정작 구직자들은 다양하고 세분화된 사업들로 인해 자신에게 맞는 사업이 무엇인지 알기 어려웠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업지원사업, 기업지원사업, 창업지원사업 등 사업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일자리종합정보지를 발간하였다.

양천구를 비롯한 서울시,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청 등 일자리사업 추진기관에서 시행중인 주요 사업이 청년, 중장년, 여성 등 계층별, 분야별로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편집 되어 있다.

일자리 종합 정보지에는 ▲지역주민들의 취업향상을 위해 1:1 맞춤지원 정보를 제공하는 ‘양천구 일자리플러스 센터’ ▲청년 취업상담을 1:1로 진행하는 ‘양천구 일자리카페’ ▲일반은행대출보다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게 지원하는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주가 기간제를 정규직근로자로 전환할 경우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정규직전환 지원사업’ ▲예비청년CEO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후속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창업성공패키지사업’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은 있으나 자금력이 부족한 기업의 고용창출을 도모하는 ‘창업기업 지원자금사업’ 등의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각 사업들의 특징을 비교하여 필요한 정보를 찾기 쉽다.

취업강화역량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 소개와 임금체불 해결방안, 주요 취업정보 사이트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도 담고 있다.

일자리종합정보지는 고용노동부 서울남부고용센터, 양천구상공회, 서부여성발전센터 등 유관기관과 구청 종합민원실, 양천구일자리플러스센터,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다. 특히 일자리현장기동대의 구인업체 현장방문 시 기업지원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나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정책이 행복한 내일 길라잡이 일자리종합정보지를 통해 구민들에게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도구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에서도 정부 정책 등을 이해하고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02-2620-480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