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웹툰 원작의 코미디액션작품! 김수현·박기웅·이현우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4일(일) 21시 20분부터 15일(월) 0시 10분까지 영화채널 슈퍼액션에서 <은밀하게 위대하게(Secretly Greatly)>가 방송된다.

2013년 6월 5일 개봉된 장철수 감독,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주연의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네티즌 평점 7.11를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6,959,083명을 기록한 123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달동네 슈퍼집 바보가 사실은 북한 최정예 스파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엄청난 팬덤을 만들어낸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원작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네티즌이 선정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웹툰 1위, 누적 조회수 2억 5천만 뷰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100만 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웹툰계의 대작이다. 2011년에는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콘텐츠어워드에서 만화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남한의 달동네에 잠입한 북한 최고의 스파이들을 통해 가족과 평범한 삶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 독특한 소재와 웃음과 감동이 조화를 이루는 드라마, 긴장감을 더하는 액션 등 다양한 매력이 녹아있는 작품으로 이미 오래 전부터 영화 관계자들을 사로잡았다.

<사진=네이버 영화>

원작이 지닌 따뜻하면서도 비정한 감성에 매료된 장철수 감독은 원작을 두고 “영화인들이라면 누구나 탐을 내는 이야기다. 원작 팬들 역시 영화화를 간절히 원했기에 영화화 될 수 밖에 없는 작품이며, 영화인들에게는 잘 만드는 것이 숙제”라고 나름의 고충을 털어놓기도 했다. 달동네 바보 동구로 스크린 첫 주연에 나서는 김수현 역시 원작을 읽고 캐릭터에 매료되어 1년 가까이 액션 연습에 몰두할 정도로 열의를 보였다.

<사진=네이버 영화>

김수현은 북한 5446 특수공작부대의 전설적인 요원 ‘원류환’ 역을 맡았다. 900번 이상 죽을 고비를 넘기고 남파된 그의 임무는 바로 달동네 슈퍼집 바보! 김수현은 들짐승처럼 예민하고 날카로운 원류환과 순박한 바보 동구를 자유롭게 오가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상황에 따라 순간적으로 바뀌는 그의 눈빛과 몰입에 스탭들도 감탄을 금치 못했다. 또한 후줄근한 녹색 트레이닝복과 덥수룩한 더벅머리로 완성한 김수현표 동구의 모습은 원작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보여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김수현은 1988년에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다. 2007년 MBC 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리얼>, <프로듀사>, <별에서 온 그대>, <은밀하게 위대하게>, <도둑들>, <해를 품은 달>, <드림하이>, <아버지의 집>, <7년 후애>, <김치 치즈 스마일>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5년 KBS 연기대상 대상, 2015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2015년 KBS 연기대상 네티즌상, 2015년 국가브랜드대상 문화부문, 2014년 S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2014년 SBS 연기대상 네티즌 인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