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넘어 실전 성공사례를 만들어라!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마케팅,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서 이제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SNS마케팅에 임해야 하는 시대임에는 틀림이 없어졌다. 계속 이어지는 경기침체 속에 오프라인 마케팅은 예전 같은 위상이 사라졌고, SNS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지속해서 커지고 있다. SNS마케팅은 짧은 시간,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파급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부터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기업들까지 홍보에 있어 SNS마케팅 홍보를 필수요소로 두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듯 최근에는 온라인마케팅 강의, 홍보대행사 등 다양한 SNS 마케팅 교육 기관들과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온라인마케팅 컨설턴트라는 직업으로 이어졌다.

국가대표 SNS강사로 유명한 강사이자 온라인마케팅 컨설턴트인 정진수 강사는 다양하고 신선한 SNS마케팅 홍보전략 강의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나 직접 실전 창업사례를 가지고 강의를 함으로써, 인기를 얻고 있다.

정진수 강사는 SNS마케팅 강의를 넘어 성공사례를 직접 만들고 있다. 최근에는 SNS를 통한 직접적인 마케팅 사례를 위해 감성피자라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오픈했다. 정진수 강사는 감성피자가 소자본 창업과 SNS홍보 마케팅의 성공사례가 될 것이며, 누구에게나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SNS마케팅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홍보전략이며, 대기업, 뒷골목의 허름한 분식점,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온라인은 동등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발혔다.

정진수 강사는 감성컴퍼니 대표, 소셜팩토리 매니아점 대표, 콘텐츠 포텐셜 대표로 활동 중이다.  SNS 마케팅 대표 강사로서 2016년 서울시의회 표창을 수상했으며, 2016년 SBS 8시 뉴스에 SNS마케팅 강사로 초대되기도 했다. 저서로는 스타강사 12인의 미래계획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공저), 『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2016년 SNS분야 베스트셀러), 『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 『SNS마케팅 한방에 따라잡기』,  『2019SNS트렌드를 읽다』, 『결과로 말하는 고수들의 실전SNS』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