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유튜브에 삼국지 에피소드와 함께 관우·조조·여포 버전 각각 직접 소개해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누구나 쉽게 시작하고, 모두가 빠져드는 이야기 『설민석 삼국지 1(세계사, 2019)』이 지난 17일(수) 출간됐다. 이에 인터파크가 『설민석 삼국지1』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색 굿즈 ‘삼국지 명대사 매직 머그’를 준비, 이를 직접 소개하는 설민석의 유튜브 셀프 홍보 영상이 화제다.

‘삼국지 명대사 매직 머그’는 커피나 차와 같은 뜨거운 음료를 부으면 삼국지의 명대사가 등장하는 컵으로 총 3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설민석은 그 중에서도 관우 버전의 컵을 자세히 소개했다.

반동탁 연합군에서 적장 화웅이 무서워 아무도 나가지 못할 때 관우가 나서자 조조가 뜨거운 술잔을 권했는데 그 술을 마시지 않고 바닥에 놓으며 “잔이 식기 전에 돌아오겠소!”라는 삼국지 에피소드를 이야기하고 평범한 블랙 머그에 직접 뜨거운 차를 부어 관우의 명대사가 나타나는 모습을 시연했다.

이어 “이 안에 뭐가 들어간 줄 알고”라고 씌여진 ‘의심병 조조’ 버전과 “이거 다 마시면 나랑 사귀는 거다” 문구의 사랑꾼 ‘허세 여포’ 버전의 컵도 차례로 소개했다. 온라인서점 ‘인터파크’에서 『설민석 삼국지1』을 구매하면 사은품 ‘매직 머그’를 선택(3가지 중 1종 랜덤 증정)할 수 있다.

이 밖에 인터파크에는 눈길을 끄는 이색 굿즈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최근 출간된 유시민의 『유럽 도시 기행 1』를 구매하면 ‘유시민 여권케이스’를 증정한다. 아테네, 로마, 이스탄불, 파리 4개 도시 문양과 인사말, 유시민의 사인 네임텍이 돋보이는 여권케이스로 유시민 팬클럽 ‘시민 광장’ 등에서 이미 화제.

또, ‘썸머보틀’, ‘비치타월’, ‘야자수 미니 컵홀더’, ‘테이크아웃 여름 북커버’, ‘레인백’, ‘선글라스 케이스’ 등 여름을 함께할 “청량템” 굿즈 등도 도 있다. 모든 굿즈는 관련 도서 구매 시 포인트 차감 또는 추가결제로 선택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