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책나라군포 독서대전’ 9월 15일 개막

[한국강사신문 이윤혜 기자] 군포시(시장 김윤주)는 9월 15일부터 9월 17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 제1호 책의 도시 군포'가 풍성한 가을 축제, ‘2017 책나라군포 독서대전’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등의 후원으로 책을 통해 다양한 세상과 사람과 서로 연결된다는 ‘책, 너와 나를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공연․행사 ▲학술․강연 ▲전시․체험 ▲북마켓․아트마켓 ▲체험부스 ▲휴게복합공간 6개의 테마로 펼쳐지는데, 산본로데오거리・중앙공원・산본도서관・문화의 거리를 잇는 독서문화 벨트를 조성해 시민참여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북・아트 마켓, 시민 헌책방, 체험부스 등 거리체험형 프로그램을 다수 추진하고, 축제 전반에 걸쳐 민・관이 합동으로 기획・운영함으로써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추려 노력했다.

주요 행사로는 먼저 산본로데오거리 메인무대에서 유쾌한 오케스트라·신비한 드로잉 매직쇼와 함께 하는 개・폐막식과 관내 학교별 끼를 발산하는 ‘학생 자치동아리 축제’, 시와 산문의 운율을 음악에 담은 ‘문학인 낭독공연’이 펼쳐진다.

2016년 독서대전<사진=군포시청>

또한, 시의 미래가치를 창출할 군포그림책박물관 활성화를 주제로 ‘책나라군포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시민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해나가고, 허태균 작가와 세계 속에 한국문학을 알려온 바바라 J 지트워를 초청한 ‘인문학 초청특강’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시간도 갖는다.

이와 더불어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은 시인 윤동주를 추모하는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 기획 전시회’, 상담을 통해 적절한 도서를 처방하는 ‘북레시피 닥터’, 스마트폰으로 책의 좋은 추억를 전달하는 ‘스마트폰 책헌팅’ 등은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16년 독서대전 '청소년 시민 독서골든벨'<사진=군포시청>

한편,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시민 독서골든벨’, ‘책 읽어주는 우리 가족’, ‘시민 헌책 장터운영’ 등이 있는데 이 밖에도 시민이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될 계획이라 축제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온 가족이 책을 통해 꿈꾸는 미래가치야 말로 우리가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최고의 유산”이라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가꾸어 온 책나라군포 독서대전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2017 책나라군포 독서대전’공식 홈페이지 또는 군포시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군포시청 책읽는정책과(031-390-090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