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지난 20일 오후 3시부터 조신영 작가와 함께하는 생각학교ASK 부산4차 워크샵이 미라클팩토리에서 개최되었다.

생각학교ASK는 질문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길러 참 내 모습을 찾고 소명을 구체화 하는 과정이다. 인류 지성사의 흐름을 한 눈에 꿰는 교양인(Generalist)으로서 통찰의 힘을 기르고, 매월 필독서와 선택도서를 읽고 글로 정리하고 설명하는 힘을 갖춘다. 읽고 쓰고 말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최고의 내 모습을 발견하고 키워가는 과정이다.

생각학교ASK 부산4차 워크샵에서는 글쓰기의 연장통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조신

영 작가는 연장통에 들어가는 핵심 요소는 단어(낱말), 문장, 문단, 문체로 강조하였다. 이후 독서와 아가멤논 토론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조신영 작가는 60만부가 팔린 『경청』을 집필하였으며, 『쿠션』과 『중심』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출간한 작가이다. 최근 매일 새벽 2시 일어나 200일간 블로그와 신문에 연재해 수많은 이들이 감동했던 글을 엮은 『엘리베이션 파워』를 출간하였다. 조신영 작가는 현재 한국인문고전 독서포럼 대표이며, 포항에서 클래식북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인문고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생각학교ASK는 현재 포항에서 1기와 2기, 부산에서 3기가 진행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