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초등학생 때만 해도 영어에 흥미를 보이며 자신감에 차있던 아이들이 중학교 입학 후 급격히 영어 성적이 떨어지고, 영어 공부에 흥미를 잃었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영어 문법의 경우, 생소한 용어와 어려운 설명 등으로 영어 문법 공부 자체에 대한 두려움을 호소하고 한다.

하지만 영어 문법은 영어 실력 전반에 대한 기초가 되고, 차후 수능 공부를 위해서도 기본이 제대로 다져져야 하므로 중학교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문법 공부의 첫 단추를 제대로 끼우는 것을 권장한다.

이에 EBS의 중학생 인터넷 강의 프로그램 ‘EBS중학프로그램’은 다양한 문법 기본서와 함께하는 강의를 통해 학생 개인별 실력, 필요에 따라 다채로운 영문법 강의를 선택할 수 있게 돕고 있다.

△문법 개념을 전혀 모르는 ‘문법 왕초보’라면? : 문법에 대한 개념이 부족해 영어 문법 공부를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면, ‘중학영문법 3800제’ 강의를 선택해 보자. 중학교 1학년 및 초급 수준의 영문법을 익히고자 하는 학생에게 적합한 해당 강의는 지루하고 어려운 설명 대신 3,000개의 풍부한 예문을 통해 문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중학영문법 3800제’는 PSS(Problem Solving Skill, 유형별 문제해결능력) 개념을 도입했으며 전국 중학교 중간, 기말고사에 나온 문법 문제를 철저히 분석해 14종 교과서에 수록된 단어, 표현, 예문으로 교재를 구성했다. 따라서 여름방학 기간 영문법에 대한 기초를 다짐과 동시에 2학기 영어 내신에 대한 대비도 가능하다.

△고등 문법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 문법과 독해까지 정복하고 싶다면? : 문법에 대한 기초를 확실히 다지고 중등 문법, 고등 문법의 기반까지 다지고 싶다면 ‘능률그래머존’ 강의가 적합하다. ‘능률 그래머 존’은 중학영문법의 모든 것을 마스터하고 고교문법까지 대비하는 영문법 개념 총집합 강좌로 학습한 문제 개념을 문제풀이를 통해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생활 구문 중심으로 선생님과 함께 공부한 문법이 적용된 독해 지문풀이를 함께 하며 독해까지 확실한 공부가 가능하다.

EBS중학프리미엄 영어 문법 강의를 비롯한 전 과목 다양한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하고 싶다면 EBS중학프리미엄 프리패스 이벤트에도 주목해 볼 만하다. 학년, 과목에 상관없이 무제한 수강이 가능한 프리패스는 국어, 영어 교과서별 내신 강좌와 과목별 시험대비강좌, 난이도별·영역별 강좌, 인증시험 대비, 자기주도학습 특강까지 6개월, 12개월, 18개월, 24개월 등 기간을 설정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EBS중학프리미엄 여름방학 프리패스 이벤트는 7월 31일(수)까지 진행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