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정이안 한의사의 안티에이징 트레이닝 가이드북! 『기적의 1분 동안 만들기 달력』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매일매일 1분씩, 10살 어려 보이는 ‘안티에이징 트레이닝’, 얼굴 근육은 풀어주고, 탄력은 UP! 주름 없고 탱탱한 얼굴, 맑고 투명한 피부톤으로 건강한 ‘동안’을 만들어요!”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는 표현은 최고의 칭찬이다. 그만큼 인상이 좋아 보이고 건강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젊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많다. 얼굴은 스스로 깨닫지 못하는 사이 자주 짓는 표정 때문에 주름이 생기고, 나이가 들면서 중력에 의해 아래로 늘어지기도 해 관리하고 하지 않는 게 바로 표시가 난다.

이 책 『기적의 1분 동안 만들기 달력(이덴슬리벨, 2019)』은 매일매일 1분, 따라만 해도 잔주름 없는 건강한 동안을 만들 수 있는 31가지 안티에이징 트레이닝을 소개한다. 얼굴은 어깨, 척추의 경직, 림프 순환 상태에 쉽게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얼굴 근육만 풀어준다고 동안이 되진 않는다.

얼굴 국소 부위의 근육에서부터 두피, 목덜미, 겨드랑이, 어깨, 팔 등 점차 전신으로 운동 범위를 넓혀가야 한다. 이 책 『기적의 1분 동안 만들기 달력』은 먼저 상체를 유연하게 한 후 팔다리를 떠는 모세혈관 순환운동까지로 구성하여 건강한 동안을 만들도록 돕는다.

저자인 정이안 한의학 박사는 “얼굴이 젊어진다는 것은 혈액순환이 좋아진다는 의미이니, 몸이 건강해진다는 뜻과도 같다”며 동안을 만드는 비결은 매일 꾸준히 얼굴에서부터 팔, 다리까지 전신 운동을 반복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얼굴 노화’, ‘피부 노화’, ‘얼굴 셀룰라이트’ 체크하기부터 ‘눈가 주름 예방 지압’, ‘선한 눈매 만드는 두피 마사지’, ‘콧등과 미간 마사지’ 등 얼굴 근육은 풀어주고 탄력은 높이는 얼굴 운동법은 물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전신 운동까지 소개하고 있어 함께하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기적의 1분 동안 만들기 달력』은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벽에 걸어놓고 독자들이 쉽게 따라 하도록 ‘스탠드형 스프링북’으로 기획된 책이다.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매일 1장씩 넘기며 1분 동안, 쉽고 가볍게 운동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한편 『기적의 1분 동안 만들기 달력』의 저자 정이안은 정이안한의원 원장이자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자율신경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한의학 석, 박사를 취득했다. 동국대학교 의료원에서 한방침구과 전문의를 수료했으며,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EMBA)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1995년 광화문에 정이안한의원을 개원, 5만여 명의 환자를 진료해왔다. <나는 몸신이다>, <살림 9단의 만물상>, <엄지의 제왕>, <천기누설> 등 건강 관련 TV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내 몸에 스마일』, 『스트레스 제로 기술』, 『직장인 건강, 한방에 답이 있다』, 『몸에 좋은 색깔음식 50』, 『자연이 만든 음식재료의 비밀』, 『떠나는 용기』 등이 있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