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매일을 활기차고 몸과 마음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지켜주는 필라테스 프로그램!”

이 책 『청담동 리나쌤의 필라테스 홈 스트레칭(북스토리라이프, 2019)』은 1일 5분 동안 몸의 잠자는 근육을 깨우면서 몸의 자세를 바르게 만들어주는 12가지 동작의 스트레칭을 담고 있다. 소녀시대 써니와 유리, 송다은을 비롯한 여러 연예인들 및 셀럽들에게 필라테스를 지도하면서 진짜 예쁘게 날씬해지고 건강해지는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기획한 리나쌤 박효영이 그들에게 수업하던 그대로 시크릿 프로그램들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담았다.

이 책 『청담동 리나쌤의 필라테스 홈 스트레칭』에는 자신의 몸을 먼저 잘 살피고 체크한 후에 자신의 체형에 가장 효과적인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내 몸 체크리스트’가 들어 있다. 다른 사람과 다른 내 몸에 가장 최적화된 효율적인 필라테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다.

특히 몸을 깨우는 기본 홈 스트레칭인 ‘웨이크업 스트레칭’은 단 5분 만으로도 몸의 자세를 바르게 만들며, 피로를 풀고 거북목과 일자목을 예방하는 등의 효과가 있어 매일 필라테스 전에 가볍게 하면 좋다.

홈 트레이닝 필라테스 프로그램은 전신의 유연성 및 상·하체와 신체 좌우의 밸런스를 향상시켜 균형 잡힌 몸을 만드는 ‘밸런스업 프로그램’,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코어를 강화해 가볍고 슬림한 몸을 만드는 ‘에너지업 프로그램’, 전신의 근력과 조절력을 향상시켜 볼륨 있고 탄력적인 몸을 만드는 ‘파워업 프로그램’으로, 각각 10가지 동작을 10분에 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 3가지 프로그램은 매일 다르게 조합하면서 다채롭게 필라테스를 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따라 하기 어려운 동작에는 QR 코드를 넣어 정확한 동작을 할 수 있게 하였고, 동작을 위해 필요한 정보나 주의사항은 ‘Tip’으로, 소도구의 활용이나 동작의 변형 등은 ‘Plus’로 알기 쉽게 정리하였다.

또 부록으로 소도구 필라테스를 이용한 동작들도 소개하고 있는데, ‘아름다운 쇄골 라인과 뒤태를 만드는 동작’ ‘슬림하고 예쁜 걸그룹 다리 라인을 만드는 동작’ 등등 다이어트를 하는 독자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부위별 운동을 단 5분 만에 할 수 있게 소개하였다. 또한 땀을 많이 흘리며 운동하는 여자들의 전신 피부 관리법도 함께 담아 이 책 한 권이면 매일 집에서도 필라테스를 즐겁게 하며 보디 피부도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는 팁을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매일 꾸준하게 필라테스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대형 브로마이드를 통해 ‘아침 기상 5분 스트레칭’과 ‘잠자기 전 5분 스트레칭’을 제공하기 때문에 하루도 거르지 않고 필라테스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 5분만 꾸준하게 필라테스 스트레칭에 투자한다면 매일 쌓인 피로도 풀 수 있고, 상쾌하게 활기찬 아침을 시작할 수 있어 내 몸을 건강하면서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

리나쌤은 한쪽으로 가방을 메거나 다리를 꼬는 등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신체의 좌우 밸런스가 맞지 않아 근육 불균형으로 통증이 있는 분들, 굶는 다이어트로 고생하며 체형이 예쁘지 않아 고민인 분들, 도저히 운동할 시간이 없는 분들, 또 정서적으로 힘든 마음의 병이나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 『청담동 리나쌤의 필라테스 홈 스트레칭』을 선물한다.

지난 10여 년 동안 다양한 회원들을 만나며 직접 필라테스의 효과를 경험하고 매력에 빠진 열정적인 리나쌤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청담동 리나쌤의 필라테스 홈 스트레칭』. 올여름 필라테스에 대한 완벽한 안내서로서, 분명 매일을 활기차고 몸과 마음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지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청담동 리나쌤의 필라테스 홈 스트레칭』의 저자 박효영(리나쌤)은 모델로 활동하던 중 심각한 다이어트 부작용 때문에 일상생활이 버거울 정도로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 10여 년 전 시작한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을 되찾고, 직접 필라테스의 효과를 경험하면서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져 강사로의 길을 걷게 되었다.

청담동에 필라테스 스튜디오 ‘필라티’를 오픈하여 언더아머 퍼포먼스 트레이너로 활동하였으며, 세계적인 외국계 기업 CISCO에 출강하였다. 현재는 소녀시대 유리와 써니, 송다은을 비롯한 여러 연예인 및 셀러브리티들에게 필라테스를 지도하고 있으며, E채널 <너에게 나를 보낸다>, 채널 A <하트시그널> 등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올바르고 제대로 된 필라테스를 가르치기 위해 국내외 유명 교수님들의 해부학 교육 과정 수료를 비롯해 재활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 취득 및 모던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을 수료하였고, 현재 뉴욕에서 클래식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도 이수 중에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