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마포나비 독서포럼 개최

<사진=엔터스코리아>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준비된 사람은 반드시 쓰임 받는다.”

오는 9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주)엔터스코리아(마포구 망원동)에서 ‘제40회 마포나비 독서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이경채 작가가 그의 저서 <인생 레시피 : 가족이 꿈꾸는 행복>을 주제로 저자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엔터스코리아>

이 작가는 강원도 평창에서 출생,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상담학 졸업, 코칭 NLP프렉티셔너, 상담심리사 30여 자격의 가정사역 상담가로서 25년간 가정의 회복과 행복을 세워 오고 있다. 수상경력으로 《에세이스트》 수필신인상, 《코스모스문학》 신인작품상, 《크리스천문학나무》 신인동화상 수상, 2015년 한국을 빛낸 100인 문인상, 2016년 코스모스문학상 본상 등이 있다. 에세이와 동화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글쓰기 상담가로도 활동 중에 있다. 저서로는 《다뉴브강에서의 아름다운 추억》, 《만나면 행복해지는 사람들》 외 작은 책 12권, 공동저자 《한국을 빛낸 100인 문인 명작선》, 에세이스트 연간집 《문학회 가는 길》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이 작가가 살아오면서 너무도 ‘평범’해서 이야기가 될 것 같지도 않은 그 일을 가장 ‘비범’한 이야기로 전할 예정이다. 특히 관계형성으로 마음 가꾸는 이야기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 작가는 “마음을 가꾸는 일에 한 가지씩 실행한다면 행복에너지가 올라갈 것이다. 나를 찾아 떠나는 내면의 여행을 하게 되어 회복과 치유가 일어나 소중한 시간이 된다. 행복한 퍼즐을 맞추는 시간으로 변화와 성장도 일어나는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고 강연 전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격주 토요일 오전 7시에 (주)엔터스코리아(대표이사 양원근)에서 열린다. 처음 10분간은 추첨을 통해 신간도서를 선물로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후 20분간은 5~6명 정도가 한 조를 이뤄 자기소개와 친교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30분간 선정된 도서에 대해 조별 토론을 펼친다. 조별 토론이 끝난 후 저자 특강이 진행되며, 종료되면 질의응답시간 및 저자사인회가 이어진다.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하다. 게다가 간단한 다과 및 음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나비 독서포럼 조찬우 회장(010-4040-4016)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