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김순복 강사, 친절CS교육 '고객의 마음을 디자인 하라' 특강 진행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 역량강화 공모연수 공개강좌 과정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7월 29일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책임교수 김순복 강사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에서 교육공무직 대상으로 친절CS교육 ‘고객의 마음을 디자인 하라’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순복 강사는 강의 초반에 “저도 여러분과 같은 경기교육가족이었다. 교육행정직 공무원이 되기 전에는 여러분과 똑같이 학교회계직으로 시작했었다.”라며 서로 통할 수 있는 코드를 찾아 벽을 허물었다. 이어서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공통점을 찾으면 경계심이 무너진다. 고객과 눈을 마주치고 눈높이를 맞춰가야 한다.”라고 말해 교육생들의 공감을 얻었다.

다음으로 김순복 강사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만들어 교육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DISC성격 행동유형 진단과 친절마인드 체크리스트 진단도구를 통해 교육생들의 성향을 진단해 주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서 고객의 욕구를 인정하고 충족시켜주는 민원응대 기술과 전화응대, 불만고객 내편 만들기, 인사의 중요성 등 실습을 통해 참여형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김순복 강사는 “출근하는 순간, 내 얼굴은 나의 것이 아니다. 내 얼굴은 고객의 얼굴이다.”라며 자신감 있는 밝은 표정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다. 팀별로 경쟁을 붙여 통쾌하게 웃기 연습 진행을 통해 교육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분위기를 한껏 Up시켰다.

강의 종반부에서 김순복 강사는 “배려가 아닌 친절함! 고객의 입장을 먼저 고려해야 한다.
고객 감동은 이제 여러분에서부터 시작됩니다.”라고 말하며 자신의 삶에서 얻은 경험으로 교육생들의 감성을 자극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들은 강의 소감에서 “어제 교수님 강의 듣고 다시 도전해보고 싶은 의욕이 생겼다.” “교수님의 열정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교수님의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해라”등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순복 강사는 2019 HRD 인재경영 기업교육 명강사 30인에 선정된 기업교육 전문강사이며, 2019 교육부문 혁신리더로 선정되었다. 현재 가천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책임교수로 명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또한 2019 사랑의 책 나누기 운동본부 병역독서생활화 독서코칭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주 강의 분야는 공감스피치, 행복특강, CS친절교육, 부모교육, 스트레스관리, 시간관리, 자기계발 비전설계, 동기부여, 조직활성화, 강사역량강화, 가정폭력예방교육 등이다. 세상의 통로에서 희망을 전하는 행복멘토로 활동 중인 김순복 강사는 누군가의 마음에 희망의 씨앗을 심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 강사로 교수로 살아가는 이유이고 사명이라고 한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