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좋은땅출판사는 ‘에빙플랜드와 교육 혁신을 위한 매뉴얼’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에빙플랜드는 에빙하우스 이론을 특허기술로 실현시킨 스터디 플래너다. 공부한 진도를 적어 놓기만 하면 자연스럽게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계획을 짜 주는 플래너로서, 수험생과 재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자는 만 20년간 대입 학원강의와 운영을 해 오다 에빙하우스 이론이 공부이론으로 가장 유용한 것을 깨닫고 연구하여 에빙플랜드를 개발하였다.

에빙플랜드는 일본, 중국 등 해외에도 특허를 등록하여 최대한 많은 국내외 학생들이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은 에빙플랜드의 후속작으로 에빙플랜드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세한 사용방법을 수록하고 있으며, 에빙플랜드를 개발한 개발자가 에빙플랜드를 통해 깨달은 사실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교육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를 색다른 방향에서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OECD PISA(국제학업 성취도평가)에서 성적은 상위권임에도 불구하고 학습효율화지수는 하위권인 한국의 학생들이 공부효율을 높여서 하루종일 책상 앞에만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적, 육체적, 정신적 여유를 가질 수 있길 바라며 에빙플랜드를 개발했고 또한 이 책도 집필하였다. 에빙플랜드를 사용하고 있는 학생이나 교육계에 종사하고 있는 교사, 학부모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