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책이 가진 ‘치유의 힘’ 주목…독서치료사가 ‘책을 처방해 드립니다’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선부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고민상담․책 추천 프로그램을 이달 22일(오전 10시) 선부도서관 1층 문화교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책을 처방해 드립니다’라는 이름의 이 프로그램은 책이 가진 ‘치유의 힘’에 주목해 책 처방과 북토크가 결합한 쌍방향 토크 프로그램으로 안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동적으로 강연을 듣는 전통적인 독서치료 방식을 탈피해 최근 독립서점에서 시도되는 ‘1대1 맞춤형 책 추천 프로그램’을 결합해 병원에 가면 의사들이 약을 처방하듯 참여자의 상황과 고민에 맞는 책을 전문가가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상담사이자 독서치료사로 현재 단국대학교 진로설계와 자기계발 상담 및 감골도서관 독서심리 상담을 맡고 있는 김오숙 강사가 진행한다.

책 처방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무엇을 할까 고민이신 분, ▲전문가와 1:1로 고민 상담하고 싶은 분,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을 추천받고 싶은 분, ▲다른 사람과 고민을 나누고 공감하고 싶은 분 등에게 추천한다.

참여방법은 이달 10일까지 시민들이 신청한 고민내용을 강사에게 전달하고, 강사는 고민에 대한 책을 준비해 이달 22일 고민 상담과 함께 책 처방을 해준다. 이날 상담을 위해 모인 다른 사람들의 고민과 처방도 함께 공유한다.

 

장한별 기자  cstarcs@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한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