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전화보다 SNS로 소통하는 일이 많은 요즘, 감정을 대신 전달하는 이모티콘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하루 7~8개의 신규 이모티콘이 출시되고 있다.

이모티콘 출시에 도전하는 예비 작가들을 위해 이모티콘 작가 김소희 강사는 유튜브명 '소콘소콘'과 온라인 강의 사이트 인프런에서 <이모티콘 만들기> 강의를 진행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인프런은 누구에게나 성장의 기회를 균등하게 부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학습, 지식 공유 중개 플랫폼이다.

김소희 강사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눈치 보는 봉구’를 시작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끌어냈다. 차기작으로는 ‘삐욕이 화났삐욕’과 ‘봉순이는 장난꾸러긔~~~’가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진=카카오톡 이모티콘 '눈치 보는 봉구'>

또한 김소희 강사는 이모티콘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유튜브와 온라인 강의사이트 인프런에서 활발히 강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독자들에게 수많은 댓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 사랑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을 보여드리기 위해 날마다 열심히 연구하며 작업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소희 강사는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에서 ‘한 눈에 뿅가는 PPT디자인’ 지도교수로 함께하며, 수업시간 외에도 PPT디자인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원우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운영기간 동안 함께 참여하며 PPT디자인 크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김소희 강사는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지도교수로 플래이팅피티 대표/디자이너,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네이버 OGQ마켓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PPT 디자인 전문강사와 이모티콘 만들기 강의활동을 하고 있다. 다수의 공모전 수상 경력으로 디자인 전문성을 쌓은 김소희 강사는 ‘디자인은 나의 삶이고 나의 인생이고 나의 생활이다. 디자인을 통해 세상이 보인다’라고 말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