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법 연수 활용 등 공교육 지원을 위한 다양한 목적으로 전국적 활용

<사진=EBS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EBS(사장 김명중)는 교사들의 현장 연구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제3회 EBSi 교사지원센터 교수학습자료 공모전’(이하 ‘교수학습자료 공모전’)을 교육부와 함께 개최한다.

교수학습자료 공모전은 EBSi에서 제공하는 교사지원센터 내 리소스들(교재 문제, 사진, CG 등)을 활용하여 학교 정규 수업 및 보충수업, 방과 후 교실 등에서 활용 가능한 수업지도안을 계획 및 제작하고 있는 현장교사들을 위한 공모전이다.

전국 고교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과별 개인 혹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고교교과과정에 맞는 6개 교과(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 과학) 및 기타(외국어/직업탐구) 과목 중 한 교과를 선택하여 수업자료를 제작하고, 실제 수업에 활용하는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평가는 1차, 2차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교수, 강사, 교사자문위원 등 전문가들이 수업 방식의 적절성과 참신성, 수업 활용성, 학습동기부여 정도 등 수업 자료의 교육적 활용 가치에 중점을 두어 심사를 진행한다. 또 EBSi의 인공지능 단추 서비스 활용 여부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한다.

시상은 총 15명을 선정하여 교육부 장관상 8명(최우수 1명 1백만 원, 우수 7명 각 70만 원),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상 7명(각 40만 원)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교수학습자료는 교수학습법 활용 및 연수 등의 공교육 보완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EBS 교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교수학습자료 공모전은 9월 29일(일)까지 EBS 교사지원센터에서 온라인 접수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