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EBS 한국기행] 여름휴가지 추천 “엄마와 아들의 특별한 휴가·한글공부에 재미붙인 할머니의 여름나기”
어머니 집이 최고의 휴가지·산골 부부의 신나는 놀이터 <사진=EBS 한국기행>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6일(금) 21시 30분 EBS <한국기행>에서는 여름휴가지 추천, 앞마당에서 여름 휴가 제5부 “어머니 집이 최고의 휴가지·산골 부부의 신나는 놀이터”가 방송된다.

가마솥더위,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더위를 이기는 방법도 각양각색. 삶의 지혜가 묻어나고, 2의 방식을 엿볼 수 있는 나만의 여름휴가 명소! 멀리 갈 필요 없다. 집 앞마당으로 떠나는 시원한 여름휴가! 한국기행에서 떠나본다.

△제5부 어머니 집이 최고의 휴가지·산골 부부의 신나는 놀이터 : 김영주(62)씨는 휴가 때마다 찾는 곳이 있다. 바로 경기도 가평에 있는 어머니 댁. 그곳엔 어머니 임명란(84) 할머니가 산다.

누군가는 휴가 때 해외를 가고, 산으로 들로 놀러 가지만 나의 휴가는 어머니에게 가는 날! “어머니가 계셔서 너무 좋죠~” 주말이면 어머니를 찾는 효자 김영주 씨. 귀한 휴가에 어머니 집을 찾아서 하는 일은 밭일! 어머니의 일손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서라는데.

“어머니가 해주시는 등목은 최고 시원하죠~ 어머니 당신이 있어줘서 고맙습니다~”

어머니 집이 최고의 휴가지·산골 부부의 신나는 놀이터 <사진=EBS 한국기행>

오지에 산다고 왜 즐거움이 없겠는가. 즐거운 내 인생, 놀 궁리만 하는 내 인생에서 함께 놀 당신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오!

전남 광양에 있는 산골 마을, 이곳엔 정말 재미있게 사는 부부가 있다. 남편 서재환(64)씨는 산골에 살아도 즐거이 살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젊어서부터 계속된 주장이다. 그래서일까 집 앞마당, 뒷마당 가득~ 마치 놀이동산을 연상케 한다. 짚 라인, 연못 돛단배 등 상상 그 이상의 놀이기구들은 다 남편이 만든 것!

아내 장귀순(57) 씨는 이런 남편 덕에 늘 집에 사람이 많이 찾았다고 한다. 처음엔 놀러온 사람들을 대접하는 일이 쉽지 않았지만 이제는 사람들이 찾아와주니 너무 고맙고 즐겁다는데! 손자 역시 할아버지 집이 최고라며 자주 찾아오니 얼마나 행복한가! 함께여서 더 즐거운 그곳~ 사랑이 가득한 부부의 놀이터로 함께 가보자

한편 EBS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이다. 우리들이 모르고 있는 또 다른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살아있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평일(월요일~금요일) 21시 3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