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서울시, 잠실파크골프장에서 3대가 함께 즐기는 ‘가족 파크골프 교실’ 운영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는 9월 7일(토)부터 잠실파크골프장에서 어버이 세대, 아들 세대 및 손자 세대 3대(代)가 함께 소통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가족스포츠 프로그램으로 2차(하반기)「가족 파크골프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족 파크골프 교실」은 생활스포츠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파크골프를 온 가족이 잔디를 밟으며 함께 배우고 가족·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서울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가족 파크골프 교실’ <사진=서울시청>

올해에는 1차(상반기) 5회를 5월중에 운영하였고, 이번 2차(하반기)는 주말을 이용하여 1회당 18개조 72명씩 총 4회 288명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1개 조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4인의 가족 단위로 구성되며, 2인 가족이라도 다른 가족과 한 조를 이루어 교육을 받게 된다. 오전에 기본적인 이론 및 라운딩 전 사전 실기교육을 받고, 13:00부터 2팀(9개조/1팀)으로 편성되어 9홀을 라운딩하며 실전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전문강사가 각조 1명씩 배치돼 파크골프 이론과 예절, 실기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모든 가족이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기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참가 가족은 파크골프 이론과 규칙, 실기 등을 서울시체육회 추천 전문강사로부터 세심하게 지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8.14(수)~8.23(금)까지 서울시체육회홈페이지(http://www.seoulsports.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대상자는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참가비는 1인 1만 원이며 참가 기념품 경비로 활용할 계획이다.

가족은 가족관계증명서상 2인 이상으로 자녀를 포함하여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02-490-2768)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호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잠실파크골프장은 도심에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고 잔디와 조경시설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는데 최적의 장소”라면서, “이번 파크골프 교실 프로그램이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 건강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