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8월 22일(목)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성남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주진우 기자를 초빙해 ‘성남행복아카데미 12강’을 개최한다.

이번 열두 번째 성남행복아카데미 무료특강은 주진우 기자가 ‘세상을 바꾸는 젊은 리더, 표현의 자유를 말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주 기자는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시사IN 기자를 거쳐 현재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제21·27회 민주언론상 본상, 제35회 관훈언론상, 제8회 미디어 공공성포럼 언론상 등의 수상경력이 있다. 저서로는 『저널리즘의 신(공저)』, 『악마 기자 정의 사제』, 『생각의 모험』, 『주기자의 사법활극』, 『나는 꼼수다2』, 『주기자』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오랜 시간동안 기자로 활동하면서 그 어떤 시련에도 꿋꿋하게 기자로서의 소신을 갖고, 지금의 삶이 힘들다 해서 자기 인생에 매몰되지 않고 조금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스스로 옳다고 믿는 삶을 살아온 주진우 기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주진우 기자의 무료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으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성남행복아카데미 무료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평생학습과(1577-3100, 031-729-308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