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포천 이동갈비 맛집 40년 전통 '김근자 할머니집'…단체고객 위한 무료 셔틀버스 운영

[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경기도 포천은 수도권을 이루는 지역이면서 청정자연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가볼만한 계곡과 볼거리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 산정호수는 포천 하면 떠오르는 ‘이동갈비’와 함께 '국민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다. 아름다운 산정호수뿐 아니라 명성산과 망봉산, 망무봉 등 주변의 작은 산봉우리들이 호수와 어울려 절경을 이루기 때문이다.

여름 휴가철 산정호수 둘레길을 산책한 뒤 근처 이동갈비 맛집에 들리는 식도락코스는 여행객들의 또 다른 재미를 준다.

원조 이동갈비 포천 맛집 '김근자 할머니집(구 제일갈비)‘은 장인의 손길로 같은 자리에서 40년 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재 방문 고객이 많기로 유명하다. 

맛의 비결은 오랜 시간을 이어온 손맛으로 이동갈비를 직접 갈비를 선별해 포를 뜨고 모든 레시피를 정성껏 직접 만드는 것이다.  갈비양념은 가시오가피, 오미자, 꽃사과, 자두, 함초, 모과, 오렌지 등 다양한 천연 과일로 담근 발효 효소와 한약재로 만들어 진다.

아울러 사계절 내내 직접 운영하는 밭에서 재배한 민들레로 만든 겉절이와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쌈채소, 직접 담은 약막장과 시원한 동치미까지 제공되어 여름철 포천 여행의 맛을 더하고 있다.

KBS 생생정보와 6시 내고향 등 방송 및 언론을 통해 포천의 가볼만한 맛집으로 알려진 김근자 할머니집은 서울 및 경기권 단체고객을 위해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아름 기자  chamdal001@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