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캐리비안 시리즈에 숨겨졌던 거대한 비밀! 조니뎁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죽음도 비켜가는 전설의 해적 잭 스패로우와 죽음마저 집어삼킨 해적 학살자 캡틴 살라자르가 펼치는 시리즈 사상 최고의 대결을 그린 작품이다. 박빙의 대결 끝 둘 중 누가 ‘죽은 자’가 되어 입을 열지 못하게 될지 궁금하게 만드는 영화다.

2017년 5월 24일 개봉된 요아킴 뢰닝, 에스펜 잔드베르크 감독, 조니뎁, 하비에르 바르뎀, 제프리 러쉬, 브렌튼 스웨이츠, 카야 스코델라리오 주연의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관람객 평점 8.58, 네티즌 평점 8.29, 누적관객수 3,049,728명을 기록한 143분 분량의 판타지액션영화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캐리비안의 상징 캡틴 잭 스패로우가 그간 헥터 바르보사, 데비 존스, 검은 수염 등 쟁쟁한 악당들을 상대하며 전설의 해적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현재 그는 전편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에서 유리병 안에 갇힌 후 아직 꺼내지 못한 ‘블랙 펄’ 호를 비롯해, 거듭되는 불운으로 선원들까지 모두 잃은 최악의 상황에 처했다. ‘죽어가는 갈매기’ 호를 타고 항해를 지속하는 잭 스패로우는 곧 인생 최악의 위기를 맞이한다. 복수심에 눈뜬 캡틴 살라자르의 등장이 그것.

살아생전 바다를 더럽히는 해적 수천 명을 멸살하며 그 잔혹함에 바다의 학살자라는 별명을 얻은 캡틴 살라자르는 과거 잭 스패로우에 의해 모든 것을 잃고 군함 ‘사일런트 메리’ 호와 함께 죽은 자들의 영역에 가라앉았다. 그런 그가 모종의 이유로 물 아래서 눈을 뜨고, 고스트쉽이 된 ‘사일런트 메리’ 호와 선원들을 이끌고 바다 위에 등장한다. 잭 스패로우에게 당한 대로 되갚아주겠다는 복수심으로 들끓는 그는 모든 바다에 죽음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추격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한편 제작진은 영화의 가장 경이로운 비주얼 중 하나가 유물을 찾아 도착한 해저 장면이라고 밝혔다. 장엄한 바다가 둘로 갈라지고 그 사이에 자리한 전설을 표현하기 위해, 프로덕션 디자이너 나이젤 펠프스와 제작진은 거대한 수족관 세트를 고안했다. 제작자 제리 브룩하이머는 산호층으로 장식한 해저 세트에 대해 “한 마디로 장엄했다. 얼마나 많은 스탭들이 몇 달을 걸려 디자인하고 구축했는지 설명조차 어렵지만, 그만큼 엄청난 장면을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죽은 자들과 산 자들의 경계가 명확한 그 공간에서 배우들은 마치 수족관 안의 작은 물고기가 된 것처럼 경이로웠다고 전하며, 관객들도 실제 바다에 들어온 것처럼 진귀한 경험을 하게 되리라고 자신한다고 전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조니뎁(Johnny Depp)은 1963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4년 영화 <나이트메어>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수상한 교수>, <런던 필드>, <신비한 동물들과 그란델왈드의 범죄>, <오리엔트 특급 살인>,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신비한 동물사전>, <거울나라의 앨리스>, <블랙매스>, <모데카이>, <숲속으로>, <트랜센던스>, <론 레인저>, <다크 섀도우>, <휴고>,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투어리스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퍼블릭 에너미>,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유령신부>, <찰리와 초콜릿 공장>, <네버랜드를 찾아서>, <시크릿 윈도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 프롬 헬>, <초콜릿>, <슬리피 할로우>, <도니 브래스코>, <가위손>, <플래툰>, <나이트메어>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43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가장 좋아하는 영화 아이콘상, 2014년 제40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가장 좋아하는 남자 영화배우, 2013년 제26회 니켈로디언 키즈 초이스 어워드 최고의 남자영화배우상 외 다수가 있다.

한편 오늘 16일(금) 19시 20분부터 21시 50분까지 영화채널 OCN에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en Tell No Tales)>가 방송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