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아메리칸 스나이퍼> “크리스 카일의 실화를 다룬 액션작품! 브래들리 쿠퍼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6일(금) 17시 50분부터 20시 50분까지 영화채널 CGV에서 영화 <아메리칸 스나이퍼(American Sniper)>가 방송된다.

2015년 1월 14일 개봉된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브래들리 쿠퍼(크리스 카일), 시에나 밀러(타야), 제이크 맥더맨, 카일 갈너, 루크 그림즈 주연의 <아메리칸 스나이퍼>는 관람객 평점 8.71, 네티즌 평점 8.67을 받았으며, 관객수 345,782명을 기록한 132분 분량의 미국 액션영화다.

영화 <아메리칸 스나이퍼>는 스콧 맥퀸과 짐 디펠리스의 공동저서 『크리스 카일의 회고록(American Sniper: The Autobiography of the Most Lethal Sniper in U.S. Military History, 2012)』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미군 역사상 최다 저격기록을 지닌 명사수 크리스 카일의 생애를 보여주는 영화다. 크리스 카일은 군인으로서의 성공으로 축하를 받았지만, 그의 의무 여행은 개인과 가족생활에 큰 타격을 주었다.

<사진=네이버 영화>

크리스 카일은 군인이며 가장이었고 남편이자 아버지였다. 전쟁이 그의 모든 것을 바꿔놓았다. 녹색 얼굴의 악마들, 전쟁의 종결자 네이비 실 사이에서도 전설이라 불렸던 남자 ‘크리스 카일’. 총알이 난무하는 전쟁터에서도 군인들이 적을 소탕할 수 있었던 것은 최고의 스나이퍼가 자신들을 지켜줄 것이라는 믿음 때문이었다. 그러나 신은 그에게 관용을 허락하지 않았다. 단 4일간의 허니문, 첫 아이가 태어나는 순간에도 전쟁터를 떠나지 못한다. 더 이상 자신이 사랑했던 남자가 아닌 것 같다는 아내의 눈물에도 그는 조국을 지키기 위해, 한 명의 전우를 더 살리기 위해 적에게 총구를 겨눈다.

<사진=네이버 영화>

크리스 카일은 미국 해군 특수부대인 네이비 실의 저격수다. 공식 확인 기록 160명, 비공식 기록 255명을 사살하여 여러 차례 훈장을 받았다. 2009년 제대 후 민간군사기업(PMC)등에서 저격수 훈련교관으로 근무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자서전으로 출간했고,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를 앓고 있는 병사를 위해서 기부를 하기도 했다. 2013년,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를 앓고 있는 미 해병대 저격수 출신 에디 루스의 치료를 위해 텍사스 주에 있는 사격장을 방문했다가,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를 버티지 못한 에디 루스에게 4발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브래들리 쿠퍼(Bradley Charles Cooper)는 1975년 미국에서 태어났다. 조지타운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액터스스튜디오드라마스쿨 연기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9년 HBO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라스트 미션>, <스타 이즈 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워 독>, <클로버필드 10번지>, <알로하>, <조이>, <더 셰프>, <세레나>, <아메리칸 스나이퍼>, <행오버2·3>, <아메리칸 허슬>,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히트 앤 런>, <리미트리스>, <A 특공대>, <발렌타인 데이>, <더 행오버>, <록커>, <예스맨>, <미드나잇 미트 트레인>, <뉴욕 아이 러브 유>, <웨딩 크래셔>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5년 제20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액션영화부문 남우주연상, 2015년 제24회 MTV영화제 남자배우상, 2014년 제25회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 앙상블캐스팅상, 2013년 제22회 MTV영화제 최고의 키스상, 2013년 제22회 MTV영화제 남자배우상, 2013년 제1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코미디영화부문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