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성신여대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1일(수) 10시부터 23일(금)까지 성신여대 수강신청이 진행된다. 수강정정기간은 9월 2일(월) 10시부터 9월 9일(월) 11시까지다.

수강 신청 방법으로 아이디는 학번, 비밀번호는 성신포탈시스템 로그인 비밀번호를 사용한다. 학점교류생 아이디는 성신여대에서 발급한 학점교류생 학번을 입력하면 된다. 성신포탈에 한 번도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다.

시스템 접속 후 로그인, 로그아웃, 검색, 신청, 삭제 등의 기능 수행 시 동시 실행자가 일정 인원이 넘을 경우 먼저 요청한 순서대로 대기 순번이 표시되며 잠시 기다리면 자동 실행된다. 유의사항으로 반복적으로 클릭하거나 새로고침(F5)키 등으로 화면을 조작할 경우 대기순번이 새로 발급되어 뒤로 밀려나거나 오류가 발생하여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본인이 직접 강의시간표를 확인하여, 학과(부)장 및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를 이용하여 입력한다.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으로 홈페이지의 강의시간표를 참고하여 학과(부)장 및 지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고 내용을 확인한 후 수강신청 하여야 한다.

4학년은 반드시 성적을 열람하여 졸업학점(대학 (학과)별 졸업요구 이수학점)을 확인한 후, 학과장 및 지도교수에게 수강지도를 받아야 한다.

복학생 및 졸업 연기자는 성적을 확인하여 학과(부)장 및 지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은 후 졸업학점(대학(학과)별 졸업요구 이수학점 기준)에 이상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수강신청을 하여야 한다.

시간표상의 과목명과 담당교수명, 분반번호가 반드시 일치하는지를 정확히 확인하여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신청하고 반드시 입력 저장 후 정확히 신청되었는지 ‘수강신청내역조회’를 선택하여 확인한다.

수강신청 시에는 수업시간대가 겹치지 않도록 신청하여야 한다.(캠퍼스간(수정 <-> 운정)에는 이동 시간을 고려하여 연속강의 수강 불가)

동일교과목명 또는 동일학수번호의 교과목은 개설학과가 다르더라도 중복 수강신청 하여서는 안된다.

폐강과목은 반드시 수강신청을 변경 또는 취소하여야 한다.(폐강처리는 수강신청정정기간 직전에 공지한다.)

학생 본인의 온라인 수강신청에 의해 각 강좌별로 출석부에 기재되므로 본인 수강신청 조회화면을 확인하고 해당강좌 강의 첫 시간에 담당교수 출석부에 본인 성명의 누락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