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런던 해즈 폴른> “그날 우린 런던을 잃었다! 제라드 버틀러, 아론 에크하트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2일(목) 20시 40분부터 22시 30분까지 영화채널 CGV에서 영화 <런던 해즈 폴른(London Has Fallen)이 방송된다.

2016년 3월 10일 개봉된 바박 나자피 감독, 제라드 버틀러, 아론 에크하트 주연의 <런던 해즈 폴른>은 관람객 평점 8.47, 네티즌 평점 7.36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731,584명을 기록한 98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영화 제작진은 2001년 9.11 테러, 2013년 보스톤 마라톤 테러 그리고 2015년 파리 테러까지, 끊임없이 이어지는 글로벌 테러로 전 세계에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영화 <런던 해즈 폴른>이 현실적이면서도 거대한 스케일의 테러 장면들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속에서 대규모 테러의 타겟이 된 도시는 영국의 수도이자 세계적인 관광지인 런던. 스크린을 통해 완벽하게 구현된 런던 도심 한복판에서의 테러 장면들은 상상 이상의 충격적이고 압도적인 비주얼로 엄청난 전율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특히 런던의 명소들이 동시다발적으로 파괴되는 장면들은 영화의 백미 중 하나. 런던 수상의 장례식이 열리는 장소이자 테러리스트들의 타겟인 미국 대통령 ‘벤자민 애셔’(아론 에크하트)가 처음으로 위험에 노출되는 곳인 세인트 폴 대성당이 순식간에 화염에 휩싸이는 모습은 충격과 공포를 안긴다. 여기에 템즈 강변에 위치한 대관람차인 런던 아이 너머로 다리가 처참하게 붕괴되고, 웨스트민스터 사원이 폭파하는 데 이어 첼시교의 철골이 휘어지며 강 아래로 추락하는 차량들의 모습 등 육해공을 넘나들며 동시다발적으로 등장하는 테러 장면들은 숨 막히는 긴장감을 자아낸다고 전했다.

영화 제작진은 이렇게 상상만으로도 아찔한 테러 장면들이 더욱 실감나게 느껴지는 것은 <런던 해즈 폴른>만의 현실적인 영상미 덕분이라고 밝혔다. 바박 나자피 감독은 복잡하고 거대한 장면을 연출하면서도 영화의 방향성에 대한 명확한 의지를 가지고 디테일을 살리는 데 집중했고, 그 결과 고공 추락씬부터 폭발로 인해 지면이 갈라지는 모습까지 테러 장면을 정교하고 세심하게 담아 내 영화적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제라드 버틀러(Gerard James Butler)는 글래스고대학교 법률학과를 졸업했으며, 1997년 영화 <미세스 브라운>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나야 레전드 오브 더 골든 돌핀>, <뎀 댓 팔로우>, <앤젤 해즈 폴른>, <키퍼스>, <크리미널 스쿼드>, <악의 도시>, <타임 투게더>, <지오스톰>, <런던 해즈 폴른>, <갓 오브 이집트>, <백악관 최후의 날>, <모범시민>, <게이머>, <님스아일랜드>, <더 버터플라이>, <300>, <킹덤 오브 헤븐2>, <디어 프랭키>, <오페라의 유령>, <타임라인>, <툼 레이더2>, <레인 오브 파이어>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07년 월드 스턴트 어워즈 올해의 액션배우상, 2007년 제16회 MTV영화제 최고싸움상 등이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아론 에크하트(Aaron Edward Eckhart)는 1968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브리검영대학교 영화학과를 졸업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인카네이트>,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런던 해즈 폴른>, <마이 올 아메리칸>, <프랑켄슈타인: 불멸의 영웅>, <하드데이>, <백악관 최후의 날>, <럼 다이어리>, <래빗 홀>, <월드 인베이젼>, <굿바이 초콜릿>, <다크 나이트>, <블랙 달리아>, <사랑의 레시피>, <서스펙트 제로>, <써스펙트>, <실종>, <페이첵>, <포제션>, <코어>, <너스 베티>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1998년 새틀라이트 어워즈 특별공헌상, 1997년 타오르미나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등이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