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계춘할망> “해녀할망과 불량손녀의 특별한 이야기! 윤여정·김고은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6년 5월 19일 개봉된 창감독 감독, 윤여정, 김고은 주연의 영화 <계춘할망>은 관람객 평점 8.63, 네티즌 평점 8.78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482,784명을 기록한 116분 분량의 가족영화다.

영화 <계춘할망>은 10여년 만에 잃어버린 손녀(김고은)를 간신히 찾은 해녀 계춘(윤여정)이 제주도에서 손녀와 오손도손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하지만 손녀를 사랑하는 계춘과는 달리 손녀는 무슨 생각을 하는 지 전혀 몰라 계춘할멈은 왜 자신을 다시 찾아왔을까하고 궁금증이 커진다.

영화 제작진은 해녀할망과 불량손녀의 특별한 이야기 <계춘할망>의 또 하나의 주인공은 제주도라고 밝혔다. 아름다운 풍광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할머니와 손녀의 이야기가 함께 녹아들어 드라마의 축을 이루고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고 전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계춘할망>에서 제주도는 ‘계춘’ 할머니가 칠십 평생을 살아온 삶의 터전이자, 손녀 ‘혜지’와 함께하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마을 해녀들과 함께 물질을 하는 바다, 낮게 쌓아 올린 돌담,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등교길 등 일상의 모습이 평범하면서도 눈부시게 아름답다. 여기에 유채꽃밭, 사려니 숲, 풍차 해안도로 등 천연 자연의 수려한 영상미는 제주도 로케이션의 백미를 보여주면서 손녀와 할머니에게 각각 주요 공간으로 자리 잡는다.

실제로 주민이 거주하던 집을 빌려서 소품 세팅을 통해 ‘계춘’ 할머니의 집을 완성, 인위적인 세트를 배제하고 제주도의 모습 그대로를 담아내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했다고 전했다. 끝없이 펼쳐진 넓고 넓은 바다와 하늘, 검은 현무암 사이에서 눈에 띄는 해녀들의 태왁, 싱그러운 꽃밭과 숲길 등 수려한 영상이 가득한 영화 <계춘할망>은 제주도의 아름다움 속에서 유쾌한 웃음과 따뜻함 감동으로 마음이 정화되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윤여정은 1947년 경기도에서 태어났고, 1966년 TBC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그것만이 내 세상>, <산나물 처녀>, <죽여주는 여자>, <장수사회>, <뒷담화>, <돈의 맛>, <하녀>, <여배우들> 등이 있다. 방송으로 <윤식당1·2>, <디어 마이 프렌즈>, <참 좋은 시절>, <여왕의 교실>, <넝쿨째 굴러온 당신>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2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2011년 제5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 여우조연상, 2011년 제8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최고의 여자조연배우상, 2010년 제6회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문화예술 부문, 2010년 제12회 시네마닐라 국제영화제 국제경쟁부문 여배우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김고은은 1991년 태어났으며, 2012년 영화 <은교>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뺑반>, <변산>, <계춘할망>, <성난 변호사>, <협녀, 칼의 기억>, <차이나타운>, <몬스터>, <영아>, <은교> 등이 있다. 방송으로 <너의 노래는>, <도깨비>, <치즈인더트랩>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52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2016년 스타일아이콘어워즈 어썸 라이징상, 2015년 제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지아 어워드, 2015년 한국 영화를 빛낸 스타상 인기스타상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3일(금) 8시 50분부터 11시까지 영화채널 CGV에서 영화 <계춘할망>이 방송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