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굿바이 싱글> “나 사고 쳤다! 김혜수·마동석·김현수 주연 코미디작품”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4일(토) 11시부터 13시 20분까지 영화채널 슈퍼액션에서 영화 <굿바이 싱글>이 방송된다.

2016년 6월 29일 개봉된 김혜수·마동석·김현수 주연의 <굿바이 싱글(Familyhood)>은 관람객 평점 8.42, 네티즌 평점 8.10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2,108,561명을 기록한 119분 분량의 코미디 영화다.

영화 <굿바이 싱글>은 톱스타 주연(김혜수)가 믿었던 어린 남자친구 지훈에게도 배신당하자 가족다운 가족을 꾸리겠다고 결심하면서 벌어지는 요절복통 코미디작품이다. 주연은 절친이자 스타일리스트인 평구(마동석)로부터 아이아빠의 경험으로 아이 키우는 걸 예사로 생각해선 안 된다는 조언에도 주연은 콧방귀만 뀐다. 입양기관에서 입양을 거부당하고, 우연히 임신한 어린나이의 단지(김현수)를 만나면서 독거스타의 임신스캔들이 펼쳐진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혼밥’부터 ‘혼술’까지 2016년 대한민국에는 새로운 신조어들이 등장했으며, 이 단어들은 ‘혼자 밥 먹는 것’, ‘혼자 술 마시는 것’을 줄여서 표현한 것으로, 대한민국 싱글족의 트렌드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말이라고 밝혔다. 인구 구조가 변화하면서 1인 가구가 눈에 띄게 증가했고 밥을 먹거나 술을 마실 때, 심지어 영화를 보거나 여행을 떠날 때에도 ‘혼자’ 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문화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유통·외식 업계에는 싱글족을 겨냥한 상품들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지만, 미디어에서는 이들을 트렌디 한 현상으로만 다룰 뿐 싱글족의 ‘진짜’ 심리와 고민에 대해 제대로 다루기를 주저하는 모양새다. 싱글 트렌드 ‘현상’에서 한걸음 더 들어가 이들의 심리를 색다른 모습으로 풀어낼 영화가 <굿바이 싱글>이라고 전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김혜수는 1986년 영화 <깜보>로 데뷔했으며, 영화로는 <국가부도의 날>, <미옥>, <굿바이 싱글>, <시그널>, <차이나타운>, <관상>, <직장의 신>, <도둑들>, <이층의 악당>, <즐거운 나의 집>, <스타일>, <모던 보이>, <열한번째 엄마>, <좋지 아니한가>, <타짜>, <분홍신>, <얼굴 없는 미녀>, <장희빈>, <쓰리>, <신라의 달밤>, <닥터 K>, <닥터 봉> 외 다수가 있다. 수상내역으로 2016년 제1회 tvN10 어워즈 여자배우상, 2016년 제52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2016년 제21회 춘사영화상 여우주연상, 2015년 제2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여우주연상, 2015년 제3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 2013년 KBS 연기대상 대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배우 마동석은 대한팔씨름연맹 KAF 이사, 제72주년 경찰의 날 명예경찰, 이종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과 캐빈 랜들맨 개인 웨이트트레이너 등을 지냈다. 수상내역으로 2017년 제8회 올해의 영화상 남우조연상, 2013년 제4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등이 있다. 영화로는 <성난황소>, <동네사람들>, <원더풀 고스트>, <신과함께-인과 연>, <챔피언>, <신과함께-죄와 벌>, <부라더>, <범죄도시>, <특별시민>, <두 남자>, <부산행>, <굿바이 싱글>, <함정>, <악의 연대기>, <상의원>, <더 파이브>, <노리개>, <공정사회> 등이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