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백령도·연평도·대청도 등 인천 도서지역 수험생 교통비 등 ‘대학수학능력시험’ 편의 제공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옹진군(군수 장정민),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과 손잡고 대학수학능력시험 인천 도서지역 수험생 편의 제공 사업을 추진한다.

인천시는 8월 21일 인천광역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시 교육청·옹진군 인천시설공단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서지역 수험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 도서지역 수험생들이 수능시험 응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행․재정적 지원 등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수능시험 전에 미리 섬에서 나와 친척 집에서 지내는 등 불편을 겪어왔던 도서지역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지원함으로써 해당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도서지역 수험생 지원책의 일환으로 유관기관 간 수차례 업무협의를 통해 마련되었다.

수능수험지원 협약식 <사진=인천교육청>

이번 협약에 따라 백령도 연평도 대청도 덕적도 등 6개 도서지역 수험생 87명이 수능편의를 제공받게 되며, 백령고등학교, 연평고등학교, 대청고등학교, 덕적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교통비와 원서비, 시험당일까지 인천 체류기간동안 청소년수련관 숙식제공과 시험장소 이동차량이 지원될 예정이고, 강화 서도고등학교와 인천영흥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교통비와 원서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인천시, 교육청, 옹진군,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서지역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교육 분야에 대한 유관기관 간 협력의 계기가 마련되었다는 점이 의미가 깊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