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마스터 앤드 커맨더: 위대한 정복자> “러셀 크로우, 폴 베타니 주연의 액션작품”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4일(토) 13시 50분부터 OBS시네마에서 영화 <마스터 앤드 커맨더: 위대한 정복자(Master And Commander: The Far Side Of The World)>가 방송된다.

2003년 11월 28일 개봉된 피터 위어 감독, 러셀 크로우, 폴 베타니 주연의 <마스터 앤드 커맨더: 위대한 정복자>는 네티즌 평점 8.47, 138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영화 <마스터 앤드 커맨더: 위대한 정복자>는 1806년 나폴레옹 전쟁 시대, 브라질 북쪽 해안에서 함포 28문에 선원 197명이 탑승한 대영제국 서프라이즈호에 해군본부로부터 명령이 하달되면서 펼쳐지는 액션작품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태평양에서 전쟁질을 일삼는 프랑스 함 아케론호를 침몰 혹은 불 지르거나 또는 그 배를 포상금으로 가져라!"

서프라이즈 호의 함장이자 최고의 해양 전투 전문가 잭 오브리(러셀 크로우 역)는 오히려 아케론으로부터 대규모의 공격을 받고 만다. 온갖 고난과 엄청난 피해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서프라이즈호. 그럼에도 불구하고 잭 오브리 선장과 197명의 충성스런 부하들은 영국의 운명을 구하기 위해 집요하게 그들을 추격하는데.

“리얼리티 창조를 위한 세계적 오디션!”

피터 위어 감독은 역사적인 사실에 근거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아프리카의 수단과 세네갈, 동유럽, 호주, 폴란드 등의 배우들을 모집하였다. 다양한 인물이 대거 등장하는 엄청난 영화 규모, 그리고 생생한 리얼리티를 기대하게 하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물론 <마스터 앤드 커맨더>에 대한 감독의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증거이기도 하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역사상 세계 초유의 로케이션, 갈라파고스 섬을 가다!”

<마스터 앤드 커맨더>는 갈라파고스 섬에서 촬영된 유일한 영화. 에콰도르 정부와 갈라파고스 국립공원장에게 영화의 광대함을 설명하는 오랜 설득 끝에 간신히 촬영허가를 얻을 수 있었다. 그 어떤 영화에서도 선보이지 않았던 갈라파고스 섬, 숨겨진 보물 같은 그곳의 신비함과 장쾌함을 만난다는 사실만으로도 가슴이 설레지 않을 수 없을 것.

“진정한 히어로, 완벽한 캐릭터 탄생!”

러셀 크로우가 연기한 '잭 오브리’라는 캐릭터는 197명의 선원과 함께 영국의 운명의 열쇠를 쥔 '최고의 선장’이자 진정한 영웅이다. 원작자인 패트릭 오브라이언은 실제 선장들의 삶을 연구하여 그들에게서 파악된 특성을 천재적 전사이자 항해사인 '잭 오브리’에게 모두 투영하였다. 그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함대를 이끄는 그의 열정과 지혜, 탁월한 판단력과 유머 감각 등은 특유의 카리스마와 어우러져 진정한 영웅의 면모를 확인하게 한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는 1964년 뉴질랜드에서 태어났고, 1972년 Nine Network 드라마 <Spyforce>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보이 이레이즈드>, <나이스 가이즈>, <워터 디바이너>, <노아>, <맨 오브 스틸>, <브로큰 시티>, <레미제라블>, <쓰리 데이즈>, <로빈 후드>, <아메리칸 갱스터>, <어느 멋진 순간>, <신데렐라 맨>, <마스트 앤 커맨더>, <뷰티풀 마인드>, <글래디에이터>, <인사이더>, <LA 컨피덴셜>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09년 영국 엠파이어 어워드드 특별상, 2009년 호주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2005년 호주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2002년 제55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2002년 제8회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부문 남우주연상, 2002년 제5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영화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