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광양상공회의소,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준우승 이끈 정정용 감독 초청 특강 개최한계를 넘어... 마음으로 통한 '원 팀'
<사진=광양상공회의소>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전라남도 광양상공회의소는 U-20 월드컵 한국 청소년대표팀 감독인 정정용 감독을 초청해 ‘한계를 넘어 마음으로 통한 원 팀’이라는 주제로 지난 22일 제3회 광양리더스아카데미 ‘이음’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월드마린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날 특강은 김성희 광양시의장, 포스코 광양제철소 이시우 소장 등 유관기관, 기업, 시민사회단체, 언론사 관계자와 체육계 관계자 및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백구 회장은 인사말에서 “준비된 리더십으로 2019년 U-20 월드컵 준우승의 쾌거를 올리셨으며,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큰 용기와 감동을 실어준 감독님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오늘 강연을 통해 광양공동체 모두가 새로운 시각과 비전으로 ‘기업인이 존중받는 광양, 함께 잘사는 광양’을 만드는 방안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정정용 감독은 특강에서 ‘2019년 6월 폴란드의 아름다운 추억’ 준우승의 신화를 쓰기까지 목표설정의 중요성, 선수들과 소통법(Simple 간단하게, Shot 짧게, Clear명료하게)등을 자세하게 소개하면서 결승진출까지의 경기별 주요상황 그리고 선수들과의 뒷이야기를 보다 재미있고 생동감있게 전달했다.

또한 전 감독이 생각하는 대표팀의 성공요인으로 공동의 목표의식, 지도자의 철학(지시보다는 이해, 자율 속의 규율, 책임은 내가), 전술노트(덕장과 지장 사이), 꾸역 꾸역팀(쉽게 지지 않아), 모두가 주인공을 꼽았다.

정정용 감독은 현재 U-20 청소년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다. 2009년 제1회 아시아청소년대회 남자축구 우승, 2011년 도요타컵 국제청소년축구대회 우승을 이끌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20일 정정용 감독과 2021년 FIFA U-20 월드컵 종료까지 U-20 대표팀 전담 계약을 체결했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