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북세미나
통일드림 공동저서 『통일을 꿈꾸는 사람들』 출간기념회 성황리 개최

[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지난 24일(토) 오전 10시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필림포럼 403호에서 통일드림 공동저서 『통일을 꿈꾸는 사람들』 출간기념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통일을 준비하는 사회복지사 김정순 강사가 진행하였고, 공저자들의 집필 동기, 발표 및 질의응답, 사인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넥센미디어 김흥중 편집국장과 통일분야 전문가 및 통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참여하였다.

『통일을 꿈꾸는 사람들』은 통일교육 전문강사 9명의 이야기이다. 군인의 딸부터 북한학 전공자, 개성공단근문자, 탈북민, 통일만화작가 등 북한과 통일의 문제를 다양하게 접한 전문가들이 집필에 참여하였다. 이들이 통일의 꿈을 가지게 된 계기와 통일을 위한 활동과 노력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집필에 참여한 작가들은 30대 청년들이지만, 통일활동을 한 기간은 어느덧 10여년이 흘렀다. 정치적으로 혼란스러우며 통일에 대한 분위기가 가물어가는 시점에 남북청년들이 집필한 『통일을 꿈꾸는 사람들』이 통일에 대한 단비와 같은 메시지가 될 것이다. 통일드림이 심은 『통일을 꿈꾸는 사람들』을 통해 통일의 열매가 열리길 꿈꿔본다.

한편, 통일드림은 민간 차원의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대국민 통일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통일부 통일교육원이 양성한 학교통일교육강사들을 중심으로 설립되었다. 전문성과 균형, 젊음의 에너지를 바탕으로 전국규모의 ‘평화·통일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바른 북한 이해와 평화의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문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책연구 사업’, ‘복지 및 장학사업’을 통하여 평화와 자유, 회복과 성장을 추구하는 통일의 가치를 전하며, 남북의 평화적 통일에 기여하고 있다.

 

 

기성준 기자  readingtg@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