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미드웨이> “미드웨이 해전을 다룬 실화! 에드 스크레인, 패트릭 윌슨, 루크 에반스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31일(토) 10시 20분 ‘KBS2 영화가 좋다’에서 ‘신작 업데이트’ 코너로 영화 <미드웨이(Midway)>가 소개된다.

2019년 개봉예정인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에드 스크레인, 패트릭 윌슨, 루크 에반스 주연, 우디 해럴슨, 아사노 타다노부, 닉 조나스, 맨디 무어, 알렉산더 루드윅 조연의 <미드웨이>는 진주만 공습 이후 전 세계의 역사를 완전히 뒤바꾼 역사상 가장 치열한 전투 ‘미드웨이 해전’ 실화를 다룬 작품이다.

미드웨이 해전(Battle of Midway)은 태평양전쟁 초기인 1942년 6월 5일에서 7일에 걸쳐 하와이 북서쪽 미드웨이 앞바다에서 있었던 미·일 양군 사이의 해전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6월 5일 일본군은 야마모토 해군대장이 지휘하는 전함 11척, 항공모함 8척, 순양함 18척 등 연합함대 주력과 나구모 중장 지휘하의 기동부대를 합친 350척의 대병력을 동원하여 미드웨이섬의 미군기지 공격과 미해군 기동부대를 유인·섬멸하기 위한 작전을 펼쳤다. 일본으로서는 이 작전을 입안중이던 4월에 J.H.둘리틀의 폭격기대에 의하여 도쿄가 첫 공습을 받자 이 작전에 제해수역의 확대까지도 기대하고 있었다.

하지만 적을 찾아내는 것을 게을리 한 점과 암호가 미국 측에 해독된 이유로 대기 중이던 미국의 급강하 폭격기대의 급습을 받고 나구모 함대는 주력 항공모함 4척과 병력 3,500명, 항공기 300대를 상실하는 참패를 당하였으며, 제공권 상실로 작전을 중지하는 수밖에 없었다.

태평양전쟁 개전 이래 태평양과 인도양에서 우위를 지켜 온 일본의 해군 기동부대는 이 해전의 패배 이후 전국의 주도권을 미군 측에 내주게 되어 전쟁수행 상 중대한 전환점이 된 전쟁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패트릭 윌슨(Patrick Wilson)은 1973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카네기멜론대학교 연기학과를 졸업했고, 2003년 드라마 <엔젤스 인 아메리카>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미드웨이>, <애나벨 집으로>, <아쿠아맨>, <커뮤터>, <카인드 오브 머덤>, <컨저링 1·2>, <지퍼>, <인시디어스 1·2>, <프로메테우스>, <더 트랩 : 난간 끝에 선 남자>, <스위치>, <왓치맨>, <패신저스>, <리틀 칠드런> 등이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