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용인시청>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경기도 시·군 도서관과 사서, 작은도서관이 한자리에 모여 용인 아르피아 체육공원에서 ‘뛰노는 도서관 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경기도와 용인시가 공동주최하는 ‘2017 경기 다독다독 축제’는 오는 14일 육상트랙과 축구장이 펼쳐져있는 용인 아르피아 체육공원에서 ‘뛰노는 도서관!’ 이라는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축제는 크게 전시행사(경기도 사서컬렉션, 책읽는 도시 올해의 책 등), 체험행사(우리동네 작은도서관, 용인시 책마을, 독서마라톤 등), 무대행사(북콘서트_행복이 다독다독, 들리나요 달콤한 책소리 등), 부대이벤트(감성인형극, 마술쇼, 버블쇼 등)로 나눠진다.

<자료=용인시청>

행사장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북을 활용한 감성인형극, 동화·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마술쇼, 버블쇼 등의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이날 오후 2시부터는 경기도 행정1부지사 및 용인시장이 함께하는 ‘열려라 뛰노는 도서관 오프닝 세레모니’에 이어 스타 PD 김민식 PD와 가수 ‘소심한 오빠들’이 함께하는 ‘북콘서트 행복이 다독다독’이 개최된다.

‘똑똑 만나고 싶어요’ 프로그램에서는 웹툰 ‘아만자’로 유명한 김보통 작가와 함께 청소년, 청년들의 불행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는 ‘만화가 김보통의 불행탈출기’가 예정돼 있다.

오후 5시에는 낭독콘서트로 유명한 ‘서율’과 함께하는 ‘들리나요, 달콤한 책소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낭독과 연주가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