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울산도서관, ‘책놀이 방법 그림책 하브루타’ 하반기 북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울산도서관은 ‘2019년 하반기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오는 9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영·유아들에게 책과 친해질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책을 통해 아이들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유아 대상의 그림책 프로그램, 부모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책 놀이 지도 프로그램 등 총 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6~7세 유아 대상의 ‘질문 톡! 생각 쑥! 그림책 하브루타’ 강좌는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질문을 만들고 나누면서 생각을 넓혀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토론 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적 인성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북스타트 부모교육의 일환인 ‘책 놀이로 우리 아이 쑥쑥 키우기’ 강좌는 0~7세 자녀를 둔 부모들과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책놀이 방법을 알려준다.

수강을 희망하는 울산 시민은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된다.

수업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별도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영·유아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며 책과 가까이하는 습관을 지니고,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을 형성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