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국제자격검정원이 인터넷게임중독증상 및 알콜중독장애 등 다양한 중독의존증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1급2급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수강신청 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심리상담사 등 개설된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으며 교재는 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교육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이번 무료교육지원 취지는 인터넷게임중독과 스마트폰중독증상 및 알콜중독 등에 심리학적 기법으로의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조건 없이 전액무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심리상담센터 등의 상담관련 직무에 종사를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으로 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본원이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인터넷게임중독증상 및 알콜중독 원인은 직장 내 괴롭힘과 폭언으로 인한 업무스트레스 및 심리적 부담감이 큰 학업스트레스 또는 만성피로를 동반하는 육아스트레스 등 일상의 스트레스를 자극적인 게임이나 음주 등으로의 해소를 의존하는 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다. 이러한 중독증은 해당 대상으로의 강박증적인 집착으로 이어져 그 대상이 없으면 지금의 스트레스가 풀릴 것 같지 않은 의존무기력증과 분노조절장애 및 우울증증상으로 확대될 수 있다.

인터넷게임중독증상과 알콜중독장애 치료극복방법에는 투약 및 취미생활을 통한 스트레스완화 또는 단체생활 참가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이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인터넷게임중독증상과 알콜중독장애 극복을 돕는 자격증추천과정으로 인지행동치료법 관련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치료프로그램으로 정서안정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치료프로그램으로 마음의 감정표출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소개했다.

이밖에도,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에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분노조절장애나 화병증상 및 스트레스성불면증증상 극복방법 관련 분노조절상담사 과정이 운영 중이다.

또한 가족심리상담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부부상담클리닉 업무관련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우울증증상극복을 위한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 관계자는 “본원에서는 자격과정운영과 함께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채용공고를 무료로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해 취업정보무료제공 뿐 아니라 입사지원을 위한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자기계발을 위해 큐넷 등의 국가자격증종류인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및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 상담과 교육관련 직종인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및 한국어교원자격증 직무에 관심 있는 이들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