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연애의 시작은 자기확신에서부터!"이명길 강사의 ‘매력있는 사람들의 매력feel살기’ 특강

[한국강사신문 장윤정 기자] “연애든 비즈니스든 매력있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나요? 연애코치 이명길 강사가 그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11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비전티움 아카데미에서 이명길 강사가 ‘매력있는 사람들의 매력feel살기’란 주제로 제8회 '강연 톡!톡!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강사는 2013년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사전에 ‘연애코치’를 정식 직업으로 등록한 국내 1호 연애코치이다. 듀오 수석 연애코치를 거쳐, 현재 대학과 기업에서 연애특강을 하며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KBS 두근두근 로맨스, SBS 한밤의 TV연예, MBC 컬투의 베란다쇼등 다양한 매체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저서로는 <9교시 연애능력평가고시>, <결혼생각>, <썸과 연애 사이>, <꾼들의 전쟁>, <연애 공작소>등이 있다.

이 강사는 연애와 연관되어 있는 자신의 일들을 소개하며 자신감있게 강연을 시작했다. 매력을 어필하는 첫 만남부터 연애를 하는 것까지 전반적인 연애 전략에 대해 알려주었다.

이 강사는 “첫인상으로 인해 나의 행동패턴이 결정됩니다.”라며 일반적으로 상대방에게 잘 보여야 한다고 알고 있는 첫인상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것으로 강연을 시작했다.

이 강사는 “남자의 당당함이 연애의 준비물이라면 여자는 매력이다. 이 때의 매력은 영화를 같이 보자고 하는 것이나 인사만으로도 가능하다.”며 청중과 함께 하는 롤플레잉으로 이해를 도왔다.

자신의 제품을 진심으로 좋아했던 판매왕의 비즈니스 비법을 예로 들며 “나라도 나랑 사귀겠다.”하는 마인드 즉, 자기확신이 연애의 시작에서 중요함을 강조했다. 자기확신을 위해서는 단점을 기록해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는 것은 하나씩 고쳐가야 한다는 조언도 했다.

소개팅을 할 때 처음 약속을 잡는 단계부터 첫 통화, 첫 만남의 팁도 비유와 직접 연기를 해보이며 강연을 진행해 청중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이 강사는 “사람은 쉽고 편하게 대할 수 있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함부로 대하지 못하는 사람은 사랑하게 됩니다.”라며 상대방에게 존중받는 사람이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이 외에도 커플 싸움 잘하는 법, 매몰비용의 오류 등 연애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해주었다.

20대에 전략보다는 자기확신을 가지고 연애를 많이 하길 바라다고 전했다. 그리고 현재 facebook ‘연애스쿨’ 페이지에서 연애상담도 받고 있으니 필요한 사람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강연을 마쳤다.

한편 제9회 ‘강연 톡!톡!톡!’은 오는 25일(수)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비전티움아카데미(강남구 삼성동)에서 박종하 강사가 ‘다르게 생각하는 연습’이란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윤정 기자  yunnig22@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