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온 엔조의 첫 오미자 수확, 경북 문경에서 맛 본 오미자 음식은? <사진=EBS 한국기행>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1일(수) 21시 30분 EBS <한국기행>에서는 밥 친구를 찾아서 제3부 "프랑스에서 온 엔조의 첫 오미자 수확, 경북 문경에서 맛 본 오미자 음식은?”이 방송된다. 바쁜 일상, 삶의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1인 가족이 아니더라도 혼자 밥 먹는 일이 많아졌다.

하지만 여기, 밥을 함께 나누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고 행복이라는 사람들이 있다. 그게 ‘잘 먹고, 잘 사는 것’이란다. ‘혼자’가 만연한 시대 ‘함께 먹는다’는 것, ‘밥을 나눈다’는 것의 의미를 찾아 떠나본다.

△제3부 프랑스에서 온 엔조의 첫 오미자 수확, 경북 문경에서 맛 본 오미자 음식은? : 단풍보다 붉게 물든 오미자가 가을이 왔음을 먼저 알리는 경북 문경. 이곳에 한국의 역사와 음식이 좋아 1년 전 한국에 왔다는 프랑스 청년, 엔조가 떴다. 가을 초입, 프랑스에서는 볼 수 없다는 오미자를 맛보기 위해 문경으로 떠나는 여행. 과연, 그는 문경에서 어떤 인연을 만날까?

올해 첫 오미자를 수확하는 김남규 씨 가족. 엔조가 그 수확의 기쁨을 함께 맛본다. 하지만 난생처음 느껴보는 오미자의 달고, 짜고, 시고, 맵고, 떫은맛! 오미자와의 첫 만남은 그에게 어떤 기억으로 남을까?

프랑스에서 온 엔조의 첫 오미자 수확, 경북 문경에서 맛 본 오미자 음식은? <사진=EBS 한국기행>

오미자 농장에서 만난 약선 요리사 허만진, 박지윤 씨 부부를 따라나선 길. 계곡 옆에 자리한 부부의 황토집 정자에서 차려진 한 상! 오미자 음식과 함께 추석 음식까지 받은 엔조의 반응은? 프랑스에서 온 청년, 엔조와 문경 여행에서 만난 그의 밥 친구들과의 맛있는 하루를 따라가 본다.

한편 내일 12일(목)에는 밥 친구를 찾아서 제4부 “혼밥보다 함께 먹는 밥”이 방송된다.

EBS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이다. 우리들이 모르고 있는 또 다른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살아있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평일(월요일~금요일) 21시 3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