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송파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관장 김선희)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책읽기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였다. 독서문화행사는 크게 독서마당, 강연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으로 구성된다.

독서마당에는 ‘책 대출 확대 이벤트(9.1.~9.30.)’, ‘다독자 표창(9.7.금)’, ‘도서교환전(9.25.수)’이 있으며 △강연마당으로는 함께 살아가는 동물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박종무 수의사(살아있는 것들의 눈빛은 아름답다 저자)와의 만남(9.7.토)’, ‘도서관 속 서양 미술 산책(9.19.~26.매주 목)’, ‘이정헌 웹툰작가와의 만남(9.28.토)’ 등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마당은 ‘책과 함께하는 원예체험-내 친구 이끼 볼 만들기(9.7.토)’,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하는 한지공예(9.7.토)’, ‘책다락 옛놀이(9.21.토)’, ‘판타지 마술쇼:지니어스 매직(9.29.일)’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지막으로 전시마당은 ‘2019년 상반기 최대대출도서’, ‘2019년 상반기 최대예약대출도서’, ‘털실 한 뭉치’ 등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서울교육의 청렴문화 확산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한 ‘청렴OX퀴즈’를 매 주말 도서관 로비(1층)에서 운영하며, ‘지역주민이 함께 읽고 싶은 청렴도서’를 선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송파도서관홈페이지(http://splib.sen.go.kr/splib/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연마당 및 체험마당은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에서 접수 가능하며, 송파도서관 정보자료과/독서문화진흥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계기로 책과 가까이 하며 독서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며 이와 더불어 직원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청렴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